UPDATED. 2024-03-29 19:15 (금)
호남대 공자아카데미, 프로그램 설명회
호남대 공자아카데미, 프로그램 설명회
  • 하영
  • 승인 2021.11.30 09:41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어학과 예비신입생, 교수 대상 중국파견장학생 선발 등 안내

호남대학교 공자아카데미(원장 이정림)는 11월 26일 공자아카데미 2층 도서관에서 호남대 중국어학과(학과장 이광혁) 2022학년도 예비신입생 및 학과 교수진을 대상으로 공자아카데미에 개설된 중국어학습과정 및 중국파견장학생 선발 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공자아카데미를 활용한 효율적인 중국어 학습’에 관한 특강을 통해 중국교육부 파견 원어민 교사들과 함께 쉽고 빠르게 중국어를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또 다양한 중국문화체험 강좌와 공자아카데미의 장학 프로그램, 중국어자격시험(HSK) 급수 취득과 진로 비전도 함께 설명한데 이어 질의 응답시간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다.

공자아카데미는 중국 교육부에서 중국과 세계 각국 간의 우호 관계를 발전시키고, 세계 각국 국민에게 중국의 언어, 문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는 한편, 각국의 중국어 학습자에게 편리하고 우수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립한 기관이다. 호남대공자아카데미는 중국후난대를 협력대학으로 하여 2006년 설립되었으며 지금까지 100여명의 지역학생들을 장학생으로 중국에 파견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11-30 16:31:41
(진나라때 강성하고, 유교나 도교와 달리, 한나라때 율령이 반포되어 이후 동아시아에 유교와 별도의 성격으로 국가통치에 활용됨).@Royal성균관대(조선.대한제국 유일무이 최고교육기관 성균관승계,한국 最古.最高대).Royal서강대(세계사반영,교황윤허,성대다음예우)는 일류,명문.주권,자격,학벌없이 대중언론항거해온 패전국奴隸.賤民불교Monkey서울대.주권,자격,학벌없는 서울대.추종세력 지속청산!

윤진한 2021-11-30 16:30:45
(啓聖王夫人)이십니다.
@한국 유교 최고 제사장은 고종황제 후손인 황사손(이 원)임. 불교 Monkey 일본 항복후, 현재는 5,000만 유교도의 여러 단체가 있는데 최고 교육기구는 성균관대이며,문중별 종친회가 있고, 성균관도 석전대제로 유교의 부분집합중 하나임.@일제강점기 강제포교된 일본 신도(불교), 불교, 기독교는 주권없음. 강점기에 피어난 신흥종교인 원불교등도 주권없음.@@동아시아는 수천년 유교사회입니다. 공자님 이전의 始原유교는 기독교에서 말하는 예수님 이전의 구약성서 시대에 해당됩니다. 하느님(天).神明,조상신 숭배가 유교의 큰 뿌리입니다. 유교는 국교로, 주변부 사상으로는 도가나, 음양가, 묵가사상등이 형성되었고, 법가사상은 이와는 다른 현실적인 사상이며, 국가의 통치에 필요한 방법이었습니다(진

윤진한 2021-11-30 16:29:31
유교가 종교가 아니라며 생경한 주장을 되풀이하고 있습니다. 한국에 주권.자격.학벌없는 불교 Monkey계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나 초급대출신(해방후 4년제로 승격), 공립 중.고등학교 출신인 그 추종세력들에 의해, 대중언론이나 소설.야사.루머등을 통해 이런 생경하고 황당한 주장을 되풀이중.@동아시아 세계종교인 유교나, 서유럽의 세계종교인 가톨릭의 하느님은 인간을 창조하신 절대적 초월자이십니다.

@ 공자님의 시호. 하늘이 보내신 성자이신 성인 임금 공자님은 황제 칭호인 문선제(文宣帝).대성지성문선왕(大成至圣文宣王)의 오랜 전통으로 호칭되어 오고 있습니다.聖人에 이르신 스승(至聖先師). 은나라 왕족의 후손이신 공자님. 참고로 하면, 공자님 아버지 시호는 계성왕(啓聖王)이시고 공자님 어머니 시호는 계성왕 부인(

윤진한 2021-11-30 16:28:51
일본 신도는 내세관도 없고 교의도 없다. 또 경전도 없고 교주도 없으며 설교도 하지 않는다. 더구나 신도교 신자라는 말도 없다...1870년에는 국가신도를 국교로 정하고 각 지역별로 신사를 정리 체계화하여 그 정점에 천황을 둔 것이다.출처:신도(새로운 일본의 이해/2005. 3. 2, 공의식)/제공처 다락원.

부처 Monkey처럼 창조신보다 높다는 불교에 영향받아 일본불교계 일본 신도는 하느님보다 높다는 성씨없는 점쇠賤民일본천황(후발로 하급군인들이 옹립)의 존재때문에 종교성이 없어, 일제 강점기때, 한국영토에서 수천년 세계종교 유교를 왜곡하다가, 원자탄 맞고 패전.이후 유교국으로 복귀한 한국에서 문제없다가, 최근 다시 루머.야사 형식으로, 학교교육을 무시하고, 일제잔재로 남은 세력들을 통해 일본 신도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