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2 16:29 (금)
동아대 최옥조 학생, ‘제7회 부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동아대 최옥조 학생, ‘제7회 부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 하영
  • 승인 2021.11.25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통대 최균호 학생과 팀 이뤄 ‘오일펜스를 활용한 지퍼형 유회수 로봇’ 아이디어 출품

동아대학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육성사업단(단장 김점수)은 교육학과 최옥조(3) 학생이 7회 부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동아대와 ()부산경제진흥원, 동서대, 부경대가 공동주관한 이번 대회엔 전국 14개 시도에서 118개 팀 360여 명이 참가, 예선을 거쳐 대학교 9개 팀과 고등학교 2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동아대 최옥조(교육학과 3) 학생.
동아대 최옥조(교육학과 3) 학생.

최근 부산 파라다이스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 동아대 최옥조 학생은 한국교통대 전자공학과 최균호 학생과 팀을 이뤄 출품한 오일펜스를 활용한 지퍼형 유회수 로봇아이디어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아이디어는 기존의 유회수기(해상에 누출된 기름 회수 장치)가 무거운 무게로 이동이 불편하다는 단점과 함께 선박이 이동해 기름을 회수하는 오일붐 방식의 단점을 보완, ‘오일펜스리모컨 제어를 통해 자체 이동이 가능한 유회수 로봇을 구상한 것이다.

최옥조 학생은 작품을 실용화하는 과정에서 많은 시행착오를 거치며 더 나은 작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과정에서 전공 외에 새로운 영역에도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 본선 진출 11개 팀은 모두 부산시가 주관하는 예비·초기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받았으며, 부산시 기술창업 인큐베이팅 사업 참여 시 가산점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