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1 18:34 (수)
안양대·(사)한국MD협회, 산학협력과 우수 인재양성 위한 MOU 체결
안양대·(사)한국MD협회, 산학협력과 우수 인재양성 위한 MOU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1.11.23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발전기금 2000만 원 전달하기도
한국MD협회 업무협약 체결식
한국MD협회 업무협약 체결식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와 사단법인 한국MD협회(협회장 정재필)가 산학협력 및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양대와 (사)한국MD협회는 23일 오전 안양대학교 교무회의실에서 업무협약 체결식 및 발전기금 전달식을 열고 긴밀한 산학협력체계 구축으로 학생들의 취업과 창업을 위하여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안양대와 (사)한국MD협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 창업 및 취업에 관한 유통 교육 프로그램 개발·시행, △ 협약 기관에 적합한 취업 희망자 추천, △ 협약 기관 간 산학협력 프로그램 개발·시행, △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 및 사업 협력 시스템 구축 등에 관해 협력하기로 했다.

(사)한국MD협회 정재필 협회장은 이 자리에서 대학 발전기금 2000만 원을 쾌척했다.

(사)한국MD협회는 현직 엠디(MD, merchandiser) 1600여 명이 창업가와 벤처기업, 소상공인,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상품 판매를 위한 마케팅 등을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상품기획 전문가 집단이다.

안양대 박노준 총장은 “올해 교육부 3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 평가에서 우리 안양대 학생들의 취업률이 높은 점수를 받은 바 있다”며 “(사)한국MD협회와 업무협력을 통해 앞으로 안양대 학생들의 취업과 창업에서 더 큰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한국MD협회 정재필 협회장은 “지난 6년간 축적된 협회 소속 엠디들의 현장감 있는 정보 값들이 안양대 학생들의 취업과 매출이 뒷받침되는 의미 있는 창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양대와 (사)한국MD협회의 업무협약식 및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박노준 안양대 총장과 정재필 (사)한국MD협회 협회장, 이승훈 안양대 산학협력단장, 안종욱 대학일자리본부장, 이종해 (사)한국MD협회 이사, 서기영 팀장 등 양 기관 인사 10여 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