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2 18:00 (금)
원광대 박물관, 고도익산 큐레이터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 기획전
원광대 박물관, 고도익산 큐레이터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 기획전
  • 이승주
  • 승인 2021.11.18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一生一世 ; 삶을 들여다보다’ 주제로 11월 19일 오픈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박물관은 LINC+사업단 지원으로 2021년 RCC 고도익산 큐레이터 전문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의 기획전시회를 11월 19일부터 2022년 6월까지 7개월 동안 진행한다.

▲원광대학교 박물관 '2021년 RCC 고도익산 큐레이터 전문 인력양성 프로그램' 홍보 포스터

 이번 전시회는 학예사를 꿈꾸며 전문 인력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한 역사문화학부 학생들이 직접 전시회 준비를 통해 예비 학예인력으로서의 기본 소양을 갖출 수 있는 기반 마련을 위해 기획됐다.

 ‘一生一世 ;삶을 들여다보다’를 주제로 열리는 기획전시는 원광대 박물관 소장유물 가운데 탄생부터 죽음에 이르기까지 사람의 일생과 관련된 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 삼신도, 태항아리, 과거답안지, 예장서, 장사택일지 등 60여 점의 유물을 선별했으며, 특히 학생들이 기획 단계부터 유물 선별 및 촬영, 전시, 도록 발간 등 전 과정을 직접 진행했다.

 박물관장 이다운 교수는 “학예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학예사의 역할과 자세 및 직업의식을 알려주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있다”며 “이번 교육 사업을 시작으로 더 많은 학생에게 학예사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많은 인재가 양성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 박물관은 지역사회 문화유산을 연구할 목적으로 1968년 개관했으며, 이후 1987년 지하1층, 지상4층, 연면적 6,076㎡ 규모의 종합박물관으로 건립돼 교내 구성원과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교육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