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45 (금)
광운대·JTBC, 메타휴먼 제작 인재양성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광운대·JTBC, 메타휴먼 제작 인재양성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이승주
  • 승인 2021.11.18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부가가치 창출형 메타휴먼(가상인간) 제작 인재양성 협력
- 방송관련 실무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 메타휴먼 적용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도 진행하기로

 광운대학교(총장 유지상)와 JTBC주식회사(대표이사 이규연)가 지난 2021년 11월 16일(화) 상호간의 유대를 강화하고 고부가가치 창출과 미래산업을 리드할 메타휴먼 제작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부터)jtbc 이규연 대표이사, 광운대 유지상 총장 

 본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고부가가치 창출형 메타휴먼(가상인간) 제작 인재양성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교류 및 홍보 활동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방송관련 실무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메타휴먼을 적용할 수 있도록 공동 프로젝트도 추진할 예정이다.

 광운대학교 화도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번 협약식에는 광운대학교 유지상 총장, 김예란 대외국제처장, 박철환 산학협력단장, 서영호 산학협력단부단장, 오문석 교수와 JTBC 이규연 대표이사, 오영관 보도디자인팀장, 이주찬 보도지원팀장, 김민 기자 등이 참석했다.

 광운대 유지상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메타휴먼 제작 인재양성과 관련하여 긴밀한 산학 협력을 이루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고부가가치 창출과 미래산업을 리드할 인재를 키워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JTBC 이규연대표이사는 “방송 광고나 프로그램 제작시 메타휴먼 관련 기술은 활용범위가 넓어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며 양 기관이 밀접하게 협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운대학교는 교원창업 기업인 오모션 주식회사(오문석 대표)의 메타휴먼 제작 기술과 ㈜엠앤앤에이치의 볼류매트릭 촬영기술, 전문가 참여 등을 바탕으로 메타휴먼 제작 관련 커리큘럼을 완성했다. 이를 바탕으로 정부지원 사업과 연계하여 메타버스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메타휴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