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0 (목)
서울과기대-엔비디아, 인공지능 개발 전문가 양성 위해 손잡다
서울과기대-엔비디아, 인공지능 개발 전문가 양성 위해 손잡다
  • 방완재
  • 승인 2021.11.1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과기대, 인공지능 개발 전문가 양성을 위해 엔비디아와 협력하기 위해 LETTER OF SUPPORT(LOS) 체결
- 12월 20일~21일, ‘AI for Science’ GPU 부트캠프 개최
- 엔비디아 딥 러닝 인스티튜트(DLI) 통해 12월 4일(토), 딥러닝 기초 강좌 무료 수강 기회 제공
AI for Science GPU 부트캠프 웹페이지
AI for Science GPU 부트캠프 웹페이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엔비디아(NVIDIA)와 함께 인공지능 연구 및 실제적인 교육을 목표로 인공지능 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해 협력한다.

 엔비디아는 서울과기대와 협력해 딥 러닝 인스티튜트(Deep Learning Institute, 이하 DLI) 훈련 및 교육 과정에 대한 크레딧을 제공하고, GPU부트캠프*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 부트캠프: 단기간에 집중하여 코딩 지식을 가르치는 방식으로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교육 및 교육기관

 이번 협력으로 서울과기대는 엔비디아의 컴퓨팅 자원 및 엔지니어링 인력의 활용을 통해 관련 교육 및 연구를 촉진할 수 있게 되었다.
  ◦ 또한, DLI를 통해 엔비디아의 최첨단 GPU 클라우드 서버를 활용한 딥러닝에 대한 기본 개념을 다루는 강사 주도형 워크숍을 12월 4일(토)에 서울과기대에서 진행한다. 
  ◦ 서울과기대 학생들은 딥러닝 개발의 기초부터 심화 과정에 이르는 실제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고, 과정을 수료하면 엔비디아가 발급하는 DLI 공식 수료 인증서를 수여받는다. 

 또한, 서울과기대는 엔비디아 및 한국계산과학공학회와 공동으로 12월 20~21일, ‘AI for Science’ GPU 부트캠프를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행사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지만, 정원이 제한되어 있어 서울과기대 학생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등록은 GPU 부트캠프 홈페이지(https://www.gpuhackathons.org/event/seoultech-ksce-ai-science-gpu-bootcamp)에서 가능하다.
  ◦ 서울과기대는 이번 부트캠프를 통해 참여자들이 딥러닝에 대한 기본 개념을 배우고 이를 기반으로 엔비디아에서 제공하는 고성능 GPU 서버를 활용하여 직접 데이터를 처리해봄으로써 실질적인 딥러닝 사용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서울과기대 인공지능응용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인공지능을 융합한 공학, 인문 사회, 예술 및 디자인에 특성화된 미래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첨단학문 분야 학과로 이루어진 창의융합대학(학장 최병욱)에 2021학년도에 신설됐다. 
  ◦ 1·2학년 과정에 주로 인공지능의 핵심기술에 대해 배우고, 고학년이 되면 기계, 바이오, 디자인 등의 학문별 복수전공을 필수로 이수하는 커리큘럼 체계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 2022학년도 신입생 전원에게 4년 전액 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며, 세계적인 인공지능 관련 선진 대학과의 복수학위를 추진하여 국제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