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5:40 (금)
전남대 일자리⁺센터, 대한민국직무 ‘insight’ 온라인 박람회
전남대 일자리⁺센터, 대한민국직무 ‘insight’ 온라인 박람회
  • 이승주
  • 승인 2021.11.16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월 15~28일 재학생, 지역청년 대상
- 명강사 초청 ‘청년응원 릴레이 강연’
- 기업현직자 직무설명회, 공채속보도

 전남대학교가 11월 15일부터 28일까지 14일간 재학생 및 졸업생,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2021 대한민국 직무 ‘insight’ 온라인 박람회를 개최한다.

▲전남대학교 ‘2021 대한민국 직무 ‘insight’ 온라인 박람회 포스터

 전남대 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김태완 교수)는 이번 박람회를 실시간 채용 정보가 제공되는 공채 속보와 삼성디스플레이, 카카오뱅크, 네이버 등 45개 기업의 현직자들이 참여하는 직무 라이브 설명회, 그리고 전문 분야의 명사에게 듣는 청년 응원 릴레이 특강 등으로 운영한다. 

 특히 개인 아바타를 생성하여 MZ세대 맞춤형 운영으로 참여에 대한 즐거움을 제공함으로써 취업준비생들의 참여를 높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기업 인사담당자 특강, 전문 취업강사들의 ONE PICK 취업 특강, 직무별 핵심역량 강좌와 온라인 인적성검사, 온라인 NCS 모의고사 등 다채로운 부가서비스로 사회진출을 준비하는 재학생, 졸업생 및 지역 청년들이 실질적인 취업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태완 센터장은 “이번 박람회가 코로나19 이후 노동시장 변화로 청년 일자리 발굴이 어려워지고 취업 문턱이 높아지면서 극심한 취업난을 겪고 있는 취업준비생과 진로를 설정하는 재학생들에게 올바른 목표 설정과 직무역량 이해를 갖게 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재학생, 졸업생 및 지역 청년은 11월 8일부터 전남대학교 및 2021 대한민국 직무 insight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