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00 (금)
울산과학대·산업안전보건교육원, 업무협약 체결
울산과학대·산업안전보건교육원, 업무협약 체결
  • 이승주
  • 승인 2021.11.16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과학대학교(총장 조홍래)가 15일(월) 오후 4시 울산과학대학교 동부캠퍼스 행정본관 2층 교무회의실에서 산업안전보건교육원(원장 김영규)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산업안전보건교육원 김영규 원장, 울산과학대학교 조홍래 총장

 안전보건공단 예하의 산업안전보건교육원은 인간 존중의 이념을 바탕으로 사업장의 산업재해 예방 활동을 담당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1987년에 설립된 전문 교육기관이다. 2014년 울산 혁신도시 내 신청사로 이전해, 매년 10만여 명에게 산업안전보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울산과학대학교는 조홍래 총장, 이남우 산학협력단장, 박효열 인재개발처장, 전진우 총무처장, 정일한 기획부처장이 참석했으며, 산업안전보건교육원은 김영규 원장, 우용하 교육과정운영실장, 조동제 교육운영부장, 박동언 이러닝교육부장, 김윤희 차장, 안난희 대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안전 및 보건 관련 인재 양성 등 정부 정책을 선도하고 관련 분야의 우수인력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산업안전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협력사업 추진 및 프로그램 공동개발 운영 ▲ 재학생 및 현장실습생 산업안전보건 관련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근로자 교육 등 산학협력 분야 지원 ▲상호 간의 안전보건교육 물적·인적 교육자원 기술정보 및 연구자료 공유 등에 최대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한편, 울산과학대학교는 이번 협약의 후속 조치로 내년에 대학 내에 ‘융합안전공학과’(가칭)를 신설, 산업안전보건교육원은 교육과정 개발에 참여하고, 산업안전보건교육원의 재직자가 강의도 하고, 울산과학대학교 재학생들이 산업안전보건교육원에서 교육을 받는 것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