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10 (금)
세종사이버대 IT학부, ‘코로나 시대 슬기로운 IT 생활, ’당신의 IT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공모전 시상식 개최
세종사이버대 IT학부, ‘코로나 시대 슬기로운 IT 생활, ’당신의 IT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11.15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IT학부(소프트웨어공학과, 컴퓨터·AI공학과, 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에서는 최근 11월 9일에 개최됐던 ‘코로나 시대 슬기로운 IT 생활, 당신의 IT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메타버스를 통해 11월 9일 ‘코로나 시대 슬기로운 IT 생활, 당신의 IT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시상식은 비대면 업무 협의 및 업무 진행 방법의 변화를 경험한 이야기, IT기술을 활용해 일상생활을 개선한 사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지능정보 서비스 아이디어 등을 공모했으며 그 외 다양한 IT 관련 수기 및 아이디어도 나왔다.   

 이울러, 지능정보화 사회 진입에 따른 부작용(사생활 침해, 개인정보 보호 등) 해결을 위한 수기 및 아이디어, 사생활 침해 등 다양한 부작용 사례를 찾아 이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도 공모했다.  

 또한 간단한 실생활에서 에너지의 전환 및 효율적인 활용, 미래 에너지 기술에 대한 아이디어도 쏟아졌다. 

 이번 공모전은 대상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했으며 코로나19 시대 IT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사회 활동을 경험하고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면서 다양한 체험 수기 및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세종사이버대 IT학부 공모전 시상식은 현실과 가상을 잇는 산업 혁신 및 삶의 편의 제고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메타버스로 이어졌다.  

 메타버스를 통해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우수상 2명(‘63센티, 불쾌를 행구다’(박성근), ‘IT, 이전에 없던 만남의 기술’(전재국))과 장려상 10명(팀)(‘내가 언택트 시대를 살아가는 법’(김경진), ‘메타버스 활용을 통한 프라이버시 보안 체험교육’(김재원), ‘SNS 이용자 확증 편향 모니터링 서비스 개발’(문하연), ‘디지털문맹 해결을 위한 인공지능 학습프로그램’(박수빈, 이하은), ‘코로나 블루로 더욱 심각해진 현대사회의 심리검사와 정신 질환치료를 위한 아이디어’(송혜연, 유다경, 홍성환), ‘지구를 지키는 우리 동네 IT 플랫폼’(장지선), ‘IT 기술로 이뤄낸 마음의 방역’(최옥숙), ‘당근마켓으로 만난 동네 할아버지’(김지원), ‘나는 코로나 새내기’(박선희), ‘IT가 삶의 의미를 안겨주다’(신정모)으로 총 12명(팀)의 수상자가 나왔다. 

 세종사이버대 IT학부는 실무중심 교육과정과 우수한 교수진 확보, 온·오프라인 학습 지원 프로그램 운영, 대학원 진학 및 자격증 취득 지원, 신·편입생의 대학 생활 적응을 위한 선배 멘토링 등을 통해 차세대 기술 변화에도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융합형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IT학부는 소프트웨어공학과, 컴퓨터·AI공학과, 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로 구성됐으며 인공지능(AI)과 함께 소프트웨어, 빅데이터, 클라우드, 정보보안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신기술을 중점적으로 교육 중이다. 

 이와 함께 세종사이버대 IT학부는 12월 1일부터 2022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