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1 18:34 (수)
한림대, 제1회 '이달의 우수교원'포상
한림대, 제1회 '이달의 우수교원'포상
  • 이승주
  • 승인 2021.11.15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프트웨어융합대학 고영웅 교수, 2021 산업계관점 대학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공헌
- 심리학과 강연욱 교수, 치매치료 공로 대통령 표창 수상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는 11월 12일(금) 오전 10시 교내 교무회의실에서 제1회 『이달의 우수교원』으로 소프트웨어융합대학 고영웅교수와 심리학과 강연욱 교수를 선정해 포상했다. 

▲(왼쪽부터)한림대학교 강연욱 교수, 최양희 총장, 고영웅 교수

 『이달의 우수교원』은 각종 공적에 대한 외부기관 표창으로 학교의 명예를 높이거나 저명학술지 우수 논문 게재, 외부 평가 및 재정지원사업 관련 공헌 등 학내·외로 한림대학교의 위상을 드높인 교원에게 수여된다.

 고영웅 교수는 교육부와 한국공학교육인증원이 주관하는 2021 산업계관점 대학평가에서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이 컴퓨터공학 분야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데 크게 공헌하여 선정됐다. 

 강연욱 교수는 국내에서 치매평가에 사용되고 있는 다수의 신경심리검사를 개발하여 치매 진단과 치료에 기여하고, 치매평가 전문인력의 교육과 양성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여 선정됐다. 

 고영웅 교수는 “산업계관점 컴퓨터공학분야 최우수 등급 획득은 소프트웨어융합대학에 재직하는 구성원들의 열정이 없었으면 불가능한 일이었다”며 “제가 대표해서 우수교원으로 뽑혔지만, 한림대를 위해 힘쓰고 있는 교수들이 진정한 우수교원이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연욱 교수는 “정년퇴직까지 2년 밖에 남지 않은 저를 이달의 우수교원으로 뽑아 주신 이유는 2년이나 남았으니 한림대학교를 위해 열심히 일하라는 격려의 뜻으로 이해하고 최선을 다해 연구하고 수업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