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0 15:44 (목)
인제대 김해청년센터, 비대면 메타버스·오프라인 김해청년포럼 개최
인제대 김해청년센터, 비대면 메타버스·오프라인 김해청년포럼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11.1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 한달간 릴레이 토론 개최
- 청년이 직접 청년생태계 발전 도모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 산학협력단이 김해시(시장 허성곤)로부터 수탁 운영하는 김해청년센터 김해청년다옴이 지난 한달간‘2021년 김해청년포럼’을 열고 청년생태계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인제대학교 김해청년센터 김해청년다옴이 주최한 ‘2021년 김해청년포럼’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번 비대면 메타버스·오프라인 김해청년포럼은 김해문화도시센터의 문화도시 조성사업인 시민문화포럼 사업과 연계하여 진행했다.

 비대면 포럼에는 청소년(관내 15세 이상 청소년), 대학생(김해대학교, 인제대학교, 가야대학교, 장신대학교), 청년단체(창업, 문화, 예술, 복지 등), 청년 창업자(전통시장 상인, 미디어 기획, 예비 사회적 기업 로컬 여행사, 청년몰 제과제빵 분야 등)들이 참여했다.

 오프라인 포럼에는 경남청년정책추진단 김상원 단장, 김해시의회 김진규 의원, 김해시의회 김희성 의원(행정자치위원장), 김해문화도시센터 전현주 차장, 김해시청년정책팀 이정대 팀장, 김해청년센터 최제석 센터장, 디자인씽킹 전문 퍼블릭하우스 김한별, 양수지 공동대표 등 청년 관계자와 청년 정책 담당자들이 다양하게 참여하여 김해시 청년정책 발전에 대해 토론했다.

 김해청년센터는 포럼에서 도출된 결과가 시정 사업에 체계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요청한다는 계획이다.

 최제석 센터장은“이번 포럼은 김해시 청년생태계 발전 방안들을 청년들이 직접 제안하고, 코로나19로 활동이 위축된 현실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책을 찾기 위한 자리”라며“청년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김해시 청년들에게 도움 되는 시정이 운영 될 수 있도록 적극 건의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