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19 17:03 (수)
인하공전, 산학협력 시제품 기술개발사업 성과전시회 개최
인하공전, 산학협력 시제품 기술개발사업 성과전시회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11.1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진인주, 이하 인하공전)이 10일(수)부터 11일(목)까지 인하공전 3호관 1층 에서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산학협력 시제품 기술개발사업 성과전시회>가 열렸다.

▲인하공업전문대학은 11월 10일부터 11일까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산학협력 시제품 기술개발사업 성과전시회'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회는 재학생의 사업 참여를 유도하고, 산업현장중심의 교육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실질적인 산업수요를 반영한 기술 개발을 통해 현장 맞춤형 교육역량을 강화하는 데 그 목적을 두었다. 
 개막식 행사에는 인하공전 진인주 총장을 비롯해, 동서울대 유광섭 총장, 연성대 권민희 총장 등 내외 귀빈과 산업체 관계자, 참여 학생 등이 참석했다. 개막식에서 진인주 총장은 “이번 성과전시회는 우리 학생들이 기업 현장에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일 경험을 통해 기업의 니즈를 이해하고 대응하는 역량을 키워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로 거듭나는 소중한 기회의 산물입니다.”라고 하며 “산학일체형 대학으로 변화하고 있는 인하공전의 현재 모습을 잘 보여주는 행사로, 앞으로도 산학협력 기술개발을 통해 산업 성장에 기여하고 인재를 양성하는 선도대학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산학협력 시제품 기술개발사업 성과전시회'에는 총 13개 기술개발사업 제품이 선보였다.

 전시회에는 총 13개 기술개발사업 제품이 선보였다. 기계설계과와 (주)히테크이엔지의 <500MΩ급 절연저항 특성을 갖는 MI 히터 제조 기술 개발>, 메카트로닉스과와 (주)숨비의 <드론 투하장치 시제품 제작>, 조선해양과와 (주)우성아이비의 <구명환을 이용한 다인승 수상인명구조장비 개발>, 자동차과와 (주)화이버텍의 <Metal Fiber를 이용한 촉매 예열장치 개발>, 디지털전자과와 (주)로보닉스의 <카르노 기관을 이용한 고효율 보일러>, 디지털전자과와 (주)비앤티의 <팰티어 소자를 이용한 냉/온열 치료기>, 디지털전자과와 엔텍월드(주)의 <EV/HEV 차체/인체 안전성 확보를 위한 측정장치 개발>, 디지털전자과와 (주)미니로봇의 <조종내용 저장 및 실행기능 스마트 로봇팽이 시제품 개발>, 정보통신과와 (주)와우미래기술의 <소형무인기 탑재 가능 조난자 수색용 음원 위치추정 장치 개발>, 컴퓨터정보과와 (주)덱스타의 <중소기업형 스마트 팩토리 플랫폼을 위한 작업자 동작 시각화 모듈 개발>, 토목환경과와 주식회사 연의 <스프리터 방식의 DAF(용존공기부상)용 고효율 기체용해탱크 시제품 개발, 금속재료과와 삼영화학의 <제조공정 축소를 위한 친환경 산탈지제 시제품 개발>, 금속재료과와 (주)이큐테크플러스의 <전기자동차의 인버터 및 배터리 하우징 냉각용 고표면적 Open Cell 알루미늄 다공체 개발> 등 이다.
 또한 이번 전시회 기간 중 해당 제품에 대한 성과 발표회가 10일(수) 오후 1시30분부터 인하공전 4호관 601호에서 진행되었다. 성과 발표회에서는 전시회에 참가한 13개 제품에 대한 발표와 심사가 이루어졌으며, 금속재료과와 삼영화학의 친환경 산탈지제 시제품 개발 과제가 금상을 수상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