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50 (토)
조선대, ‘2021 빛고을 보은제’ 온·오프라인 개막
조선대, ‘2021 빛고을 보은제’ 온·오프라인 개막
  • 이승주
  • 승인 2021.11.10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선시대 컨셉으로 진행되는 빛고을 보은제
- 에어팟 프로·신발쿠폰 등 다양한 사은품 마련

 조선대학교가 지역과 함께하는 온·오프라인 빛고을 보은제를 10일부터 이틀 간 조선대학교 일원에서 온·오프라인 개최한다.

▲조선대 빛고을 보은제 취업박람회 전경
▲조선대 빛고을 보은제 취업박람회 전경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중단됐던 빛고을 보은제는 조선대학교 총학생회가 대학만의 축제가 아닌 광주 전체의 축제를 만들기 위해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춰 '온·오프라인 빛고을 보은제'라는 새로운 형식의 통합축제로 재탄생시켰다.

 또한 광주 소재 기업 취·창업 부스를 운영해 청년들의 취업난을 함께 고민하고 알아볼 수 있도록 했으며, 이번 축제는 연예인 섭외가 아닌 학생들의 숨겨진 끼와 재능을 보여줄 수 있는 가요제와 댄스제를 운영해 역동적인 대학 문화의 장으로 마련했다.
 
 이번 축제는 빛고을 보은제의 의미와 목적에 부합하고 비대면 시대에 맞게 대학축제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온라인 축제 체험 △오프라인 취업박람회 △오프라인 힐링존 및 포토존 △미술관 투어 등으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축제는 첫째 날 온라인 댄스제와 취업박람회가 진행된다. 조선대학교 교육방송국 CUEB를 통한 실시간 중계로 즐길 수 있고 사전 예약을 통해 오프라인으로도 관람이 가능하다.

 이날 오후 5시부터 시작되는 행사는 총장 축사를 시작으로 온라인 이벤트인 세종대왕과 함께하는 초성 퀴즈, 온라인 댄스제 1부, 도깨비 요술 랜덤 박스, 온라인 댄스제 2부, 댄스제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미술체육대학 체육관 일원과 1.8극장에서 진행되는 지역 기업 취업박람회는 오전 10시부터 참여가능하며 단과대학 선배 멘토링, 학과 선배 일대일 멘토링 등으로 구성됐다.

 축째 이튿날에는 온라인 가요제와 플리마켓이 진행된다. 5시부터 치어리딩 동아리 축하 공연, 온라인 가요제 1부, 보부상이 진행하는 고물상 게임, 전화 연결 및 개인기 타임, 온라인 가요제 2부, 한석봉의 빙고 게임 등이 준비됐다.

 미술체육대학 체육관 일원에서 10시부터 진행되는 플리마켓은 학생들의 다양한 손재주로 만들어진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버스킹 공연이 함께 진행된다.

▲조선대 빛고을 보은제에 설치된 LED 장미꽃길

 또한 축제기간 중 조선대학교 곳곳을 밝혀주는 LED장미가 설치됐으며, 체육대학 앞으로는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캠핑 텐트 힐링존과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포토존이 설치됐다.

 정부성 조선대학교 총학생회장은 "그동안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중단됐던 빛고을 보은제가 위드 코로나 시기에 맞춰 처음으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하게 됐다"며 "이전과는 조금 다른 형태의 축제지만 지역민들을 향한 감사의 마음은 이전보다 더 커졌기에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