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5 (금)
대구대 송건섭 교수, 경찰행정지원 업무 유공 통해 대통령 표창
대구대 송건섭 교수, 경찰행정지원 업무 유공 통해 대통령 표창
  • 이승주
  • 승인 2021.11.1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찰청 성과평가위원으로 정보·보안·외사 업무의 질적 향상 및 평가 체계 개선
- 재학생 대상 공공기관 성과평가 등 현장감 있는 이론 수업 및 실전 경험 제공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 행정학과 송건섭 교수가 최근 경찰행정업무지원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여 받았다.

▲대구대학교 행정학과 송건섭 교수

 송 교수는 지난 6여 년간 경찰청 성과평가위원(분과위원장)으로 정보, 보안, 외사 업무의 질적 향상과 경찰의 성과평가 체계 및 운영 개선으로 사회발전에 이바지했고 이번 표창을 통해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송 교수는 그동안 공공부문 성과평가의 효율화 방안을 지속적으로 연구함으로써 실무현장에서 공공기관 경영평가위원으로 평가의 과학화와 계량화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경찰의 발전에 힘써왔다. 

 송건섭 교수는 “이번 대통령 표창 수상은 개인적으로 커다란 영광이다”면서 “대구대 재학생은 물론 향후 입학생들에게 공공기관의 성과평가 및 행정체계의 확립, 정책집행과 평가 등 현장감 있는 이론 수업과 실전 경험을 제공해 유능한 공무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한편, 송 교수는 우리나라 행정학 분야 최고 권위의 한국정부학회장 및 한국정책학회 부회장을 맡고 있으며, 저서, 학술 논문, 연구보고서 등 350여 편의 저작물로 활발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이밖에도, 중앙 및 지방정부, 공공기관의 경영평가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공공부문의 행정 효율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