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2:55 (목)
공주대 마루공원 명칭 선정, 캠퍼스의 낭만과 여유로운 휴식공간으로 탈바꿈
공주대 마루공원 명칭 선정, 캠퍼스의 낭만과 여유로운 휴식공간으로 탈바꿈
  • 이승주
  • 승인 2021.11.10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대학 구성원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캠퍼스 공원 명칭 공모 결과 최종“마루공원”으로 확정 발표했다.

▲국립 공주대학교 '마루공원' 전경

 마루공원 명칭은 가족이 모여 생활하는 집안의 넓은 공간을 뜻하는‘마루’라는 상징적 의미로 누구나 기억하기 쉽고 친근감을 주는 등 소통과 낭만에 휴식공간이라는 공감대를 얻어 선정됐다.

▲국립 공주대학교 '마루공원' 야경

 공주대 마루공원은 공주캠퍼스내 프린세스(카페)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특히, 개비온 조명과 난간조명, 조형물조명인 알조명 등을 조성하여 학생들이 이곳 캠퍼스에서 자신의 껍질을 깨로 원하는 바를 이루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공원 양쪽에 설치되어 있다.

 공주대 원성수 총장은“대학 구성원은 물론 지역사회와 함께 캠퍼스를 공유하며 소통하는 쾌적한 휴식공간이다”라며“앞으로도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하며 즐거운 캠퍼스생활을 할 수 있는 교육환경 제공과 대학을 방문하는 분들이 다시 찾고 싶어지는 휴게공간으로 공원 같은 캠퍼스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주대는 공주캠퍼스 공원화 사업의 일환으로 교직원 및 학생, 다수의 시민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하여 1차 심사 후 2차 스티커 부착 공개심사 및 3차 최종 심사위원를 거쳐 “마루공원”이 최종 결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