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5 (목)
극동대 간호학과, 제15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가져
극동대 간호학과, 제15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가져
  • 이승주
  • 승인 2021.11.10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3명의 학생, 미래 전문 의료인으로서 다짐
- 국민의 건강관리와 삶의 질 향상에 헌신 약속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 간호학과는 제15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 극동대 간호학과는 최근 제15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진행하였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임상실습을 앞둔 2학년 학생들이 간호전문직의 숭고한 정신을 상징하는 촛불을 밝혀 들고, 간호실천의 의미와 가치를 새기며 인류의 건강과 안녕을 위해 책임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의미 있고 전통적인 행사다.

 이날 행사에서는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업적을 되돌아보는 특별 영상도 함께 감상했다. 이어 정현지 학생의 선서문 낭독과 함께 총 83명의 간호학과 학생들은 각자 국민의 건강관리와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미래 전문 의료인으로서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정현지 학생의 아버지), 김제윤 졸업생(2017년 졸업, 현재 이대목동병원 응급실간호사) 및 1학년 후배들이 제작한 축하영상 등을 전하며 특별한 의미와 온정을 느낄 수 있는 행사가 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충북간호사회 박미숙 회장이 나이팅게일의 탄생을 축하하는 축사와 함께 지역사회 간호인재 양성에 힘써달라며 장학금을 기탁해 더욱 뜻깊었다. 

 이날 간호학과에 진로직업체험활동을 위해 방문한 서전고등학교 학생 및 교사의 참관으로, 극동대 간호학과의 전문 직업인 양성에 특성화된 통합교육과정 설계 및 진학에 대해 상호 공유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안지원 극동대 간호학과장은 “오늘 이 자리는 여러분 모두의 소중한 각오와 마음을 들을 수 있는 행사로 진행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나이팅게일로서의 첫 발을 내딛게 된 것을 축하하며, 항상 여러분을 응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