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2 16:29 (금)
동아대 LINC+사업단·부산 사하구청, ‘대티까치고개마을 온실 기공식’ 개최
동아대 LINC+사업단·부산 사하구청, ‘대티까치고개마을 온실 기공식’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11.10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경학과 양건석 교수 주도, ‘주민참여형 온실 조성’ 및 ‘마을정원사’ 양성

 동아대학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링크플러스) 육성사업단(단장 김점수)과 부산 사하구청(구청장 김태석)은 최근 ‘사하구 대티까치고개마을 온실 기공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동아대 LINC+사업단과 조경학과, 부산 사하구청이 진행한 ‘사하구 대티까치고개마을 온실 기공식’에 참석한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동아대 LINC+사업단 특화분야 지역혁신 프로그램의 하나로 양건석 조경학과 교수가 주도하고 (사)100만평문화공원조성범시민협의회가 함께했다.

 두 기관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부산 사하구 대티까치고개마을 도시재생 지역에 ‘주민참여형 온실’을 조성하고 온실 관리 및 운영을 위한 ‘마을정원사’도 양성, 고부가 가치 작물을 키우고 마을소득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양 교수는 “이번 프로젝트로 대티까치고개마을에 그린뉴딜에 부합하는 온실을 조성했다”며 “도시재생뿐만 아니라 주민들이 모여 공동작업, 관리, 운영에 참여함으로써 유대감 상승 및 지역 커뮤니티 활성화 등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동아대 LINC+사업단은 올해 부산 사하구 대티까치고개마을 지역에서 ‘쌈지공원 조성 프로젝트(조경학과)’와 ‘집수리 사업(건축학과)’도 펼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