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45 (금)
군산대, 대학 교양교육 심화 컨설팅 진행
군산대, 대학 교양교육 심화 컨설팅 진행
  • 이승주
  • 승인 2021.11.10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 황룡인재교육원(원장 유수창)은 5일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부설 한국교양기초교육원이 주관한 ‘2021년 대학교양교육 심화컨설팅’을 실시했다.

▲군산대학교 

 컨설팅에는 교양교육 심화컨설팅단(아주대 송하석 교수 등 6명)과 교무처장, 기획처장, 황룡인재교육원장, 교양교육지원센터장, 기획부처장 등 총 20명이 참석하였다.

 줌(ZOOM)를 이용한 실시간 화상회의로 진행된 금번 컨설팅에서는 교양 교육과정 편성체계의 적정성 여부와 교양교육의 발전 방향에 대한 검토를 진행하였고, 운영 중인 교양 교과목에 대한 충실도 및 적합성 여부도 동시에 진행했다.

 군산대학교는 2020년 2월 교양 기초교육의 질 향상 및 체계적 관리를 위해 기초교양학부를 설립했으며, 대학 특성에 맞는 교육 방향과 운영 체계를 재설정 및 구축하여 핵심역량을 제고하고 있다.

 특히, 시대변화에 맞는 총체적 조망 능력을 갖춘 창의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자 2021년 교양 교육과정을 전면 개편하여 운영 중으로, 핵심역량 제고 및 소양교육 강화를 위한 교양 교과목을 재편성하고 있다.

 김동익 군산대학교 총장대리는 “이번 심화컨설팅을 계기로 핵심역량기반 교양 교육과정이 운영되고 있는지를 재점검하고 바람직한 개선 방향을 모색함으로써 교양교육 내실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