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7 18:01 (목)
제주대 제주에너지신산업 교육연구단, ‘제3회 오픈랩’ 개최
제주대 제주에너지신산업 교육연구단, ‘제3회 오픈랩’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11.10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K21 4단계 제주 에너지신산업 고도화 혁신인재 양성 교육연구단(단장 김상재 교수, 이하 연구단)은 오는 12일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오픈랩(Open Lab)을 진행해 에너지신산업을 소개한다.

▲제주 에너지신산업 교육연구단은 오는 12일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오픈랩(Open Lab)을 진행해 에너지신산업을 소개한다.

 제주대학교에서 개최되는 오픈랩은 연구단 소속 우수 대학원생들이 멘토가 돼 트랙별로 에너지 생산, 에너지 저장, 에너지 수요관리 등 3개 분야 18개 실험실을 공개한다.

 또 우수 대학원생 유치를 위해 연구내용 소개, 실험 시연 등 평소 궁금했던 에너지신산업의 연구 방향을 알린다.

 우수 지역인재 확보를 위해, 학부생들이 대학원 진학 시 받을 수 있는 장학금과 해외연수, 산학협력 활동 및 국제학술대회 참가경비 지원 혜택 등 다채로운 BK21 사업에 대한 홍보도 진행한다.

 변영철 교육부단장은 “이번 오픈랩을 계기로 에너지신산업 분야에 대한 공과대 학생뿐만 아니라 다양한 배경 지식을 가진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우수 대학원생을 유치해 에너지신산업 발전을 위한 연구를 강화, 제주가 에너지신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K21 4단계 에너지신산업 사업은 2020년부터 2027년까지 제주대의 에너지신산업 관련 26명의 전임교수와 신진연구인력, 56명의 석·박사 대학원생이 참여해 지역 에너지신산업 혁신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