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3:10 (금)
광운대, ‘2021 솔트룩스파트너스 해커톤 경진대회’ 온라인 개최
광운대, ‘2021 솔트룩스파트너스 해커톤 경진대회’ 온라인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11.10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AI 학습용 다국어(한국어 vs. 프랑스어, 스페인어, 독일어) 데이터를 활용한 AI 서비스 및 비즈니스 모델 발굴 대회
- 참가 접수는 26일(금)까지, 수상자들에게는 최우수상 300만원, 우수상 100만원 등 시상

 광운대학교 AI번역산업연구센터(이일재 센터장)가 주최하고 국내 중추적인 언어 데이터 및 서비스 기업 ㈜솔트룩스파트너스(김영택 대표)가 주관하는 ‘2021 솔트룩스파트너스 해커톤 경진대회’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2021 솔트룩스파트너스 해커톤 경진대회’ 포스터

 이 해커톤 경진대회는 2021년 정부 디지털뉴딜정책의 일환으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에서 진행하는 AI학습용 데이터 사업의 연장선으로 진행된다. 현재 ㈜솔트룩스파트너스는 ‘데이터댐’ 사업으로 6개 언어에 대한 다국어 번역 AI 학습데이터를 ‘해외영업’과 ‘일상생활’ 영역에 대해 구축하고 있다. 이 학습데이터를 활용하여 사업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이 있는 AI 서비스 혹은 AI 비즈니스 모델을 제안하는 것이 본 해커톤 경진대회의 목적이다.

 이일재 AI번역산업연구센터장(광운대 영어산업학과 교수)은 “4차산업혁명시대에서 대학교육의 핵심 키워드는 ‘AI’이다”라며 “‘AI’와 접목시키는 교육, 연구 및 실습을 해야만 하는 시대를 맞아 인문 분야에서도 그 어느 때보다도 유기적이며 협력적인 산학협력을 모색해야한다”라고 덧붙였다.

 김영택 ㈜솔트룩스파트너스 대표는 “정부에서 막대한 예산을 들여 AI 데이터를 구축하여 제공하고 있는데 이는 앞으로 국가 경제 기반이 되는 AI 산업 발전을 위해서이다”라며 “해커톤 대회를 통해 AI 학습데이터가 실제로 산업체에 활용되는 교육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산업체의 발전 및 인문사회 및 AI 융복합 연구에서도 이번 경진대회가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본 대회의 참가대상은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국내 거주자로서 개인 혹은 5인 이내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26일(금)까지 이며 최종 심사를 거쳐 수상자들에게는 최우수상 30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2팀 각 50만원 등 총 5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