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4:35 (수)
서울여대 ‘2021 온라인 직무박람회 Job談(잡담)’ 진행
서울여대 ‘2021 온라인 직무박람회 Job談(잡담)’ 진행
  • 이승주
  • 승인 2021.11.09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여자대학교(총장 승현우)가 11월 1일(월)부터 5일(금)까지 ‘2021년 온라인 직무박람회 Job談(잡담)’을 진행하였다.

▲서울여자대학교의 한 학생이 ‘2021년 온라인 직무박람회 Job談(잡담)’을 시청하고 있다.

 2015년에 시작되어 올해 일곱 번째로 개최된 서울여대 Job談(잡담)은 취업을 앞둔 학생들을 위해 기업현직자 및 동문멘토가 참여하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코로나-19로 2021학년도 행사는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지만, 온라인 플랫폼의 장점을 극대화하여 학생들이 박람회 기간 내 이용시간 제약 없이 자유롭게 직무분석 강의 등을 수강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직무박람회 메인 프로그램인 ‘실시간 직무Live’는 매일 2~3개씩 총 13개의 직무에 대해 깊이있게 알아볼 수 있었던 시간으로 공공기관부터 금융, IT, 세일즈, 전문직, 창업까지 다양한 직무가 소개되었다. 특히, 현직자 멘토뿐만 아니라 진로취업 전문가가 패널로 참여하여 현장감 있는 진행은 물론 취업에 필요한 핵심적인 내용들로 구성되었다는 점에서 참가 학생들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다.

 그 외에도 취업특강, 앵콜!동문특강, 인적성검사 등 실질적으로 학생들의 취업에 도움이 되는 알찬 프로그램 구성으로 많은 참가자들의 호응 속에 박람회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올해 초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에 선정된 서울여대는 청년의 정책 체감도 제고를 위해 청년고용정책 활용법을 소개한 ‘알쓸신Job’ 특강과 골든벨 이벤트를 준비하여 청년고용정책 홍보도 함께 진행하였다.

 서울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은 학사일정 등으로 직무박람회 기간에 참여하지 못했거나 특정 프로그램을 다시보고 싶어하는 학생들을 위해 11월 12일(금)까지 VOD 서비스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