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6:15 (토)
신구대 호텔외식F&B과 , 2021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제과부문 다수 수상
신구대 호텔외식F&B과 , 2021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제과부문 다수 수상
  • 이승주
  • 승인 2021.11.09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구대학교 호텔외식F&B과 재학생 1학년 김지원 외 4명의 학생들이 지난 05일부터 07일까지 서울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1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에 출전해 마카롱 전시 부문 금상, 디저트 전시 부문 은상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2021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신구대 호텔외식F&B학과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21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은 ㈜한국조리협회, (사)조리기능장려협회, (사)집단급식조리협회에서 주최하는 대회로 하반기 대한민국 단일요리대회 중 전국 최대 규모의 행사로 세계적 수준의 식품조리 및 가공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나아가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관련 이슈를 협의하는 자리이다. 2021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을 통해 조리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심어주고 외식산업발전 및 국민의 식생활 증진에 이바지 한다.

 호텔외식F&B과의 김지원 학생은 마카롱 전시 부문에 출전하여 사계절을 통해 삶의 생애주기를 마카롱으로 표현하여 금상을 수상하였으며 신재희, 김민정 학생은 디저트 전시 부문에 출전하여 겨울을 주제로 한 디저트를 선보이며 은상을 수상하였다. 김여경, 김경하 학생들도 디저트 전시 부문에 출전하여 아이들의 동심 세계를 표현한 헨젤과 그레텔 내용으로 아기자기한 동화의 세계를 표현하며 은상을 수상하였다.

 마카롱 전시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한 김지원 학생은 “처음 대회 신청을 할 때 굳은 의지를 가지고 대회 준비를 했습니다. 하지만 많은 실패와 좌절도 겪으며 중간 중간 많이 힘들기도 했지만 친구에게 도움과 응원을 받아 큰 힘이 되었으며 같이 나간 동기들 역시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었기에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낼 수 있었고 좋은 결과도 얻었던 것 같습니다. 틈틈이 우리들에게 많은 피드백과 조언을 아낌없이 해주신 교수님들과 조교님께 정말 감사드리고 끝으로 응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백승희 학과장은 “디저트 분야에서 본인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도전하고 열심히 연습해 수상까지 하게 된 제자들이 자랑스럽습니다. 이제는 우리 호텔외식F&B과가 한식, 양식조리 뿐 아니라 디저트, 커피 등 학생들이 원하는 다양한 분야의 대회에 출전해 역량을 펼치게 할 인적 물적 인프라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되기까지 각 분야에서 도움을 주신 여러 교수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