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0:35 (수)
중원대 항공서비스학과, 2021학년도‘윙 페스티벌’개최
중원대 항공서비스학과, 2021학년도‘윙 페스티벌’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11.09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원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학과장 이경민)는 최근 본교 대강당에서 재학생 32명이 참가한 가운데 최고의 예비항공인을 선발하는 ‘중원 Wing Festival, 2021’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중원대 항공서비스학과는 최근 학과생을 대상으로 최고의 예비항공인을 선발하는 ‘중원 Wing Festival, 2021’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항공 승무원이 되기 위한 재학생들의 진로 동기를 더욱 명확히 하고, 전공 교과과정에서 함양한 지식과 역량을 대외적으로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과에 대한 소속감 및 재학생들 간 교류의 장을 열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중원 Wing Festival, 2021’은 항공서비스학과 학과장을 비롯한 전공 교수들이 참석하여 마련된 내부기준에 따라 자체평가했으며,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예방을 위해 발열체크 및 거리두기 등 지자체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간소화하여 진행하였다. 

 총 32명의 학생 가운데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은상 2명을 선발하였으며, 승무원 업무에 걸맞은 내·외적 이미지 및 모의면접 Speech 능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발했다. 

 대상을 수상한 3학년 손승목 학생은 “수업에서 진행하던 모의면접에서 나아가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며, “취업 및 졸업을 눈 앞에 둔 상황에서, 보다 탄탄히 갖추어야 할 점들을 깨달을 수 있었고, 무엇보다 선후배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장을 마련해주신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경민 항공서비스학과장은 “전공에서 학습해 온 바에 따라 월등하게 향상된 개개인 별 역량 확인할 수 있어 뿌듯한 행사였다”며, “모든 참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만들어가는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어 재학생들의 만족도를 이끌어낼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개최하여 학생들의 전공지식과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고 학과 만족도를 우수하게 유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원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는 2015년 신설 이후 우수한 항공서비스 인재양성을 위해 항공사 산학협력, 해외 어학연수 및 교환학생 프로그램, 항공사 현장실습, 해외 인턴십 배출 등 학과 교육과정을 통해 국내외 항공사 및 우수 서비스 기업으로의 높은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