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7 18:01 (목)
공주대, ‘문화유산대학원의 날’ 기념 특강 및 북 콘서트
공주대, ‘문화유산대학원의 날’ 기념 특강 및 북 콘서트
  • 이승주
  • 승인 2021.11.09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문화유산대학원(원장 이찬희)에서는 10일 ‘문화유산대학원의 날’을 맞아 오후 1시 30분부터 대학본부 국제회의실에서 재학생과 동문 및 지역의 문화계 인사를 대상으로 명사 특강과 북 콘서트를 개최한다.

▲'헤리티지 나인; 문화유산을 보는 소소한 담론' 표지

 특강은 권오영 교수(서울대학교 국사학과)를 초청하여 ‘고대 한일관계’를 주제로 강연과 문답을 진행된다.

 이후 <헤리티지 나인; 문화유산을 보는 소소한 담론>의 ‘자책자찬(自冊自讚) 북 콘서트’를 이어간다. 이 책은 문화유산대학원 9기 재학생을 중심으로 발간하였으며, 여러 저자들의 조금씩 다른 시선을 통해 문화유산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선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학술적 가치보다는 문화유산을 만들어온 사람들과 그 과정의 이야기, 문화유산의 다양성과 진정성에 대해 전문가가 아니라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읽기 쉬운 문체로 담아내고 있다.

 이찬희 원장은 “10년째를 맞은 우리 문화유산대학원에는 다양한 연령층이 모여 있지만 모두 문화유산을 화두로 진지하게 목표를 탐구하고, 법고창신의 마음으로 꾸준히 진화하며 이어온 열정에 감사드린다.”면서 “문화유산의 보존과 활용 및 정책의 방향을 선도해간다는 대학원의 이념을 성실히 이루어가자.”고 말했다. 한편 이 책을 통해 만들어지는 수익금은 모두 문화유산대학원의 만학도를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