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8 18:40 (금)
한국관광대 관광경영학과·한국관광협회중앙회, 산학협력 협약 체결
한국관광대 관광경영학과·한국관광협회중앙회, 산학협력 협약 체결
  • 이승주
  • 승인 2021.11.09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대학교(총장 백기엽)는 11월 8일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산·학협력 협약 및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금번 협약 및 장학금 전달식은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회의실에서 이루어졌으며, 장학금 4백만원은 관광경영학과 학생들에게 주어졌다.

▲한국관광대 관광경영학과와 한국관광협회중앙회는 11월 8일 산학협동협약 및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는 우리나라 관광업계를 대표하여 업계 전반의 의견을 종합 조정하고, 국내·외 관련 기관과 상호 협조함으로써 관광산업의 진흥과 회원의 권익·복리증진을 목적으로 1963년 3월에 설립되었다. 전국의 17개 광역시·도 관광협회와 업종별관광협회, 업종별위원회와 특별회원이 함께 대한민국 관광산업의 생태계를 지속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관광대학교와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의 산·학협력 내용을 살펴보면 전략적인 제휴관계를 맺고 산학공동연구개발, 산업체 현장실습 및 연수공동관리, 교수의 현장연수 및 산업체 직원 재교육, 취업정보제공 및 진로지도, 학교교육참여, 장학금 지원, 기타 산학협동에 필요한 사항 등이 포함되었다.

 이러한 협력관계의 일환으로 한국관광협회중앙회에서는 한국관광대학교 관광경영학과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윤영호 회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내수 침체와 고용 한파 속에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의 균형 발전을 이룰 수 있는 관광산업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학생들이 학과의 실무과목을 업체 현장에서 고객들을 응대하면서 노하우를 쌓을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하였다. 또한 한국관광대학교 백기엽 총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기에는 관광산업의 수요가 급증하여 많은 우수한 인재들이 필요로 할 것이다. 이러한 산·학협력을 바탕으로 향후 보다 긴밀한 유대관계를 형성하여 상호 간 꾸준한 교류가 이루어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국관광대학교 관광경영학과는 관광산업의 중심학과로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관광 현장에서 요구하는 관광서비스 및 관광경영 실무능력을 갖춘 관광전문인을 양성하는 학과이다. 21세기 융·복합 관광전문인 양성을 위한 특화된 이원화 관광교육체계를 바탕으로 세부전공(관광경영전공, 디지털관광경영전공, 레저관광경영전공, 융합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은 지도교수의 컨설팅을 통해 심화 전공교육 과정 및 교과목을 개인별 선호도와 적성에 따라 선택하고, 그에 따른 최적의 진로를 설정함으로써 신관광산업 전문리더를 양성한다. 이를 바탕으로 관광경영학과 졸업생은 매년 국내외 우수 여행사를 비롯해 리조트, 항공사, 호텔 등 국내 유명 업체 및 유럽, 아시아 해외 업체에 취업을 하고 있다.

 한편, 한국관광대학교는 11월 8일부터 11월 22일까지 2022학년도 수시 2차 신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총 11개 학과에서 정원내(일반전형, 특별전형) 214명을 모집하며, 학과, 전형별 복수지원과 남·여 구분 없이 모든 학과에 지원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