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05 (금)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 ‘메타버스가 가져올 변화’ 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 ‘메타버스가 가져올 변화’ 특강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11.08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는 ‘메타버스가 가져올 변화’라는 주제로 지난 6일 온라인 특강을 진행 했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메타버스가 가져올 변화’ 홍보 포스터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세계라고 하며 현실과 비현실이 공존하는 세계로서 현실세계와 같이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 활동 등이 가능한 3차원 가상공간이라고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 

 기존의 가상세계와 메타버스 구분은 모호하나 좀 더 현실적인 관점에서 다양한 서비스로 생활 속에 서비스로 제공되고 있는 메타버스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교육을 기회를 이번 온라인 특강에서 제공되었다.   

 전문가를 초빙하여 릴레이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메타버스라는 주제로 서울특별시 빅데이터 담당관이면서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겸임교수로 재직 중인 이수재 교수와 함께 새롭게 변화하는 IT 세상에서 우리가 가져야 할 마음가짐과 다양한 지식을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비대면 사회로의 급속한 변화에 따라 IT 기반의 가상세계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고 급속하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우리가 알아야 할 정보와 지식이 무엇인지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특히,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의 교육과정 중 빅데이터프로그래밍, 빅데이터처리기술, 도커, 웹데이터분석및응용, 블록체인, 모바일앱, IT스타업컨설팅 등 메타버스 공간에서 활용한 IT가상실습 환경 등을 예시하고 실제 우리가 접하고 있는 가상공간의 활용 사례에 대해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다.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는 학과 교과목 중 SW실습 수업에서 제공하고 있는 IT가상실습실이 메타버스 공간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이를 이용한 온라인 서비스 확장은 어떻게 진행하면 되는지에 대한 정보 공유도 이번 특강에서 함께 진행한다.   

 김종배 소프트웨어공학과 학과장은 “이번 메타버스 특강을 시작으로 DNA(Data-Network-AI)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빙해 양질의 정보 제공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며, 가상세계인 메타버스 공간에서 우리가 사전 준비하고 대체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는 블록체인 활용, 빅데이터 분석 및 처리, 아두이노 활용, 소프트웨어테스트전문가(CSTS), IT 스타업 컨설팅 등을 학과 홈페이지에서 공개하고 있으며, 가상 실습환경을 통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2022학년도 모집은 12월 1일부터 시작되며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