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35 (금)
영산대 간호학과, 학생상담센터장 최숙희 교수 특별강연 진행
영산대 간호학과, 학생상담센터장 최숙희 교수 특별강연 진행
  • 이승주
  • 승인 2021.11.05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숙희 교수, 조산원‧요양시설 등 다양한 분야 창업 가능성 제시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보건의료대학 간호학과가 지난 3일 ‘간호사도 창업할 수 있다’를 주제로 학생상담센터장 최숙희 교수의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간호학과가 지난 3일 '간호사의 창업'을 주제로 최숙희 교수의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정신건강전문가인 최 교수는 정신장애인을 위한 재활시설인 행복한집을 운영하며, 부산 금정구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을 맡아 지역사회 정신건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상(2015), 부산광역시장상(2006)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이날 특강에서 최 교수는 생생한 경험담을 바탕으로 취‧창업 사례를 전했다. 또 전문직인 간호사의 현재와 미래 역할의 변화, 그에 따른 창업 준비의 필요성 등을 강조했다. 
 그는 간호사의 창업 분야로 조산원, 요양시설, 사회복귀시설, 정신재활시설 등을 소개했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 플랫폼과 모바일 헬스케어 앱 개발 등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최 교수는 “보건의료분야에서 간호사가 더욱 다양하게 활동하려면 그 역할을 법률로 명확히 규정한 간호법 제정 등이 필요하다”며 “미래의 간호사, 보건의료분야 종사자로서 자신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정책변화에도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간호학과 윤선영 학과장은 “오늘 특강이 간호학과 학생들의 졸업 후 진로에 대한 시야를 넓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간호학과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헬스케어를 선도하는 의료인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영산대 간호학과는 창의적이고 지혜로운 글로벌 리더 간호사를 양성하기 위한 최상의 실습환경과 표준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우수한 취업 성과를 자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