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40 (금)
전문대교협, 화학·바이오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업무협약 체결
전문대교협, 화학·바이오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업무협약 체결
  • 윤정민
  • 승인 2021.11.05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대교협과 화학·바이오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지난 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 이하 ‘전문대교협’)와 화학·바이오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위원장 안효철)는 지난 4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화학·바이오산업 환경의 인력양성 불일치를 해소하고, 산학협력 기반의 지속가능한 전공역량강화 체계를 구축하고 상호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산업현장 맞춤형 교육과정 개선 및 개편 지원에 관한 사항 △회원 산업체와 전문대학 간의 채용연계활동 협력에 관한 사항 △교·강사 및 학생 연수와 실습 등 인적자원 교류 협력 지원에 관한 사항 △기타 상호 간의 발전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전문대교협 산학교육혁신연구원(원장 한광식 김포대 교수)은 전공역량 기반의 전문대학 산학협력 강화를 위해 지금까지 정보기술·사업관리 ISC, 방송·통신기술산업 ISC, 뿌리산업 ISC, 음식서비스·식품가공 ISC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련 사업협력과 인적·물적 협력을 추진해 왔다.

남성희 전문대교협 회장은 “전문대학은 첨단지식과 기술을 제공할 수 있는 충분한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동안 전문 인력양성과 지식의 현장접목, 애로기술 해결, 기술혁신, 창업교육 측면에서 산업체와 협력해 왔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화학·바이오산업 분야의 인력양성, 실용연구, 전문가 교류 등의 긴밀한 협력이 더욱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윤정민 기자 lucas@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