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30 (금)
영산대 AI‧컴퓨터공학과, 블록체인 융합랩 구축 사업 수주
영산대 AI‧컴퓨터공학과, 블록체인 융합랩 구축 사업 수주
  • 이승주
  • 승인 2021.11.02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C랩 공모과제 ‘인공지능, 블록체인 융합 LAB 구축’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블록체인연구소 소장 겸 AI‧컴퓨터공학과 교수인 김진환 교수팀이 지난달 22일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의 ‘5C랩(LAB)’ 공모과제를 수주했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AI‧컴퓨터공학과 김진환 교수

 5C랩 구축사업은 현장 맞춤형 학생 교육을 실현하고, 교수들에게 연구 인프라 구축을 지원해 교수들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5C란 누적(Cumulation), 도전(Challenge), 협동(Collaboration), 융합(Convergence), 협력(Cooperation) 등을 의미한다.  
 김 교수팀은 ‘인공지능, 블록체인 융합 LAB 구축’(DID를 활용하는 NFT 마켓플레이스 프로토타입 설계 및 구현)을 주제로 사업비를 받게 됐다. 
 팀에는 김 교수를 비롯해 김재하 학생, 김태연 학생, 이충영 학생 등이 참여했다. 사업기간은 올해 11월부터 내년 4월까지다.   
 김 교수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기술과 5C랩의 구축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사회 맞춤형 인재 양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며 “특히 울산‧경남의 자동차‧원전부품업체들의 품질검사확인서에 대한 위변조, 해양‧조선산업에서의 선급품질검사 확인서의 위변조 문제 해결 등을 효율적으로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