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1:40 (금)
한남대, 빅데이터 전문가 맞춤인재 배출 ‘명문’
한남대, 빅데이터 전문가 맞춤인재 배출 ‘명문’
  • 이지원
  • 승인 2021.10.29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성장 청년인재 양성사업, 3년간 120명 전문인력 배출

한남대(총장 이광섭)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춘 빅데이터 전문가 배출의 명문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남대는 29일 ㈜한국경제신문사와 공동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이 지원하는 ‘혁신성장 청년인재 양성사업’(빅데이터 전략 마에스트로과정) 교육을 마무리하고 수료식과 프로젝트 발표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빅테이터과정 발표회 현장. 사진=한남대
빅테이터과정 발표회 현장. 사진=한남대

빅데이터 과정은 데이터구조의 이해를 비롯한 머신러닝, 인공지능 기반의 딥러닝까지 단계적으로 지역 기업 프로젝트와 연계해 빅데이터 분석, 경영·마케팅전략 향상까지 교육하며 6개월간 총 960시간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한남대는 지역의 빅데이터 전문기업인 ㈜아이와즈 ㈜바론시스템, 지엔소프트㈜, ㈜소프트식스, ㈜유펜솔류션, ㈜필리스와 빅데이터 관련 공공기관인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한국지질자원연구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을지대학교병원 등과 협약을 체결했다.

현직 개발자를 강사진으로 구성해 3개월 프로젝트 기반의 빅데이터 교육과 3개월 현장실습을 진행해 지난 2019년부터 3년간 총 120명의 맞춤형 빅데이터 전문인력을 배출했다. 

사업 책임자인 한남대 최종근 교수는 “대전지역 ICT기업들은 4차 산업혁명 요소 기술을 활용하기 위한 준비를 시작하고 있어 본 사업으로 배출한 빅데이터 전문가들이 지역 데이터기반 사업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특히 빅데이터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료식에서 대상인 한남대학교총장상은 ㈜아이와즈팀(반준석, 김유진, 정민지)의 ‘안면인식 데이터를 활용한 비접촉 서비스’가, 최우수상인 ㈜한국경제신문사사장상은 ㈜바론시스템(김승건, 김민송, 남승규, 오지현, 김정연)의 ‘해양 플랫폼데이터를 활용한 ML’과 ㈜필리스팀(강민지, 문지원, 김형준)의 ‘복합소재 데이터분석을 통한 전기자 추천’이 각각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