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00 (목)
금오공대, 제22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금오공대, 제22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 이승주
  • 승인 2021.10.28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22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서 기술 혁신 기여 공로 인정
- 고재필 교수·손영규 교수·윤진영 주무관, ‘중기부장관 표창’

  금오공과대학교가 제22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에서 중소기업 기술 혁신에 기여한 공로로 교수 및 직원 부문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왼쪽부터) 금오공과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고재필 교수, 환경공학과 손영규 교수,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윤진영 주무관

  교수 부문에서는 금오공대 컴퓨터공학과 고재필 교수, 환경공학과 손영규 교수가 선정됐으며, 직원 부문에서는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윤진영 주무관이 선정됐다.
 
  고재필 교수는 산업현장에서 실제 활용 가능한 △머신비전을 위한 영상처리 △실용적 딥러닝 알고리즘 분석 △스포츠 중계방송 영상분석 등 상용 SW 관련 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확보한 지적재산권을 수요 기업에 이전하며 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 뿐만 아니라 지역 기업의 R&D 인력에 대한 딥러닝 교육 및 자문 등을 제공하며 기술 역량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손영규 교수는 환경공학 분야의 기술 개발을 바탕으로 지역 중소기업과 협업을 통해 지난 2016년부터 총 13건의 국가연구 개발과제를 수행했다. 또한 20여 건의 특허 출원·등록과 기술 이전을 통해 지역 기업의 기술 혁신을 이끌었으며, 금오공대 환경분석센터장으로서 지역 환경 문제와 관련된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했다.  

  윤진영 주무관은 산학협력기술개발사업, 산학협력신사업R&D바우처사업 등 대학과 기업이 연계하여 진행하는 다양한 과제가 성공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 공로로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22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은 ‘K-혁신기업, 새로운 시작’을 주제로 오는 10월 30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금오공대와 산학협력거점형플랫폼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지역 기업인 ㈜티엘비즈, ㈜유씨테크놀로지, 엘텍㈜을 비롯해 맞춤형기술파트너지원사업에 참여하는 L.Line 등도 이번 행사에 함께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