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3 19:10 (금)
공주대 외식상품학과, K-food형 카페 창업 교육 및 바리스타 자격증반 성료
공주대 외식상품학과, K-food형 카페 창업 교육 및 바리스타 자격증반 성료
  • 이승주
  • 승인 2021.10.28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산업과학대학 외식상품학과는 공주 지역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국립대학육성사업‘K-food형 카페 창업 교육 및 바리스타 자격증반’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공주대학교 외식상품학과는 최근 ‘K-food형 카페 창업 교육 및 바리스타 자격증반’교육을 성료하였다.

 ‘K-food형 카페 창업 교육 및 바리스타 자격증반’교육은 카페 창업 및 바리스타 자격 취득을 목적으로 하는 지역 주민 6명을 대상으로 공주대학교 신관캠퍼스 비전하우스 18층 식음료개발실에서 10월 6일을 시작으로 매주 수, 목 8회 실시되었다.

 이번 교육에서는 지역 먹거리 산업 활성화를 위한 창업 교육을 위하여 커피머신의 명칭, 사용법, 메뉴 레시피등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 수업 및 실기 수업을 진행하였다.

▲공주대 외식상품학과

 본 교육은 코로나 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하여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수강 인원을 6명으로 제한하여 소규모 교육으로 집중도를 높혀 수강생들의 높은 만족도와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수강생의 의견을 반영하여 추후 카페 창업 시 판매할 수 있는 다양한 계절메뉴와 음료 등의 레시피를 배우고 직접 제조할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 운영을 기획중이다.

 한편 외식상품학과에서는 2019년부터 국립대학육성사업에 선정되어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만족도 조사 설문지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로컬푸드 조리 교육과 카페 창업 교육 등 지역주민이 희망하는 맞춤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