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1-26 18:04 (금)
호서대, AI·SW 미래를 여는 ‘2021 HOSEO AI WEEK’ 성료
호서대, AI·SW 미래를 여는 ‘2021 HOSEO AI WEEK’ 성료
  • 이승주
  • 승인 2021.10.28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 AI·SW중심대학사업단에서 주최한 2021 HOSEO AI WEEK 행사가 ‘미래를 바꿀 첫걸음’을 주제로 이달 26일부터 28일까지 아산캠퍼스 강석규교육관에서 열렸다

▲10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진행된 '2021 HOSEO AI WEEK' 행사 참가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개회식에는 김대현 총장을 비롯한 학생대표, 교무위원과 충남도청, 아산시청 임직원 등이 참석하였으며, 비대면 참여자를 위해 유튜브 ‘호서TV’에서 생중계로 진행됐다.

 김대현 총장은 축사에서 “HOSEO AI WEEK 행사가 코로나19로 인한 교육의 패러다임이 바뀌는 이 시기에 재학생, 교직원뿐만 아니라 지역 산업체와 주민들, 그리고 중고생들까지 함께 참여하는 뜻깊은 행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 행사로는 AI 코딩 드론 경진대회, UCC 경진대회, AI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AI·SW분야 특강, 대학원 Open Lab Day, 해커톤 경진대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3일 동안 개최되었다.

 특히, AI·SW 분야의 전문가 특강은 4회를 온·오프라인으로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주제로 진행하였으며, 분야별 경진대회는 6개 부문에 총 117개 팀이 참가하여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AI·SW 졸업작품경진대회에서 ‘XAI기반 AI 예측 신뢰도 분석 시스템’으로 우수상을 수상한 이은규, 이용수, 김형래 학생은 “이번 경진대회에 출품한 졸업작품 연구결과는 기존 AI시스템 대비 오류 탐지율이 약 3배 향상된 시스템으로 대용량 사이버 위협에 효율적으로 분석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AI·SW중심대학사업단장인 선복근 교수는 “2021 HOSEO AI WEEK를 통해 참여자들의 AI·SW분야의 지식과 경험들이 향후 관련 분야의 진출에 값진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호서대학교는 SW중심대학 사업을 통해 AI·SW 교육분야를 선도하는 대학이 되도록 노력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2021 HOSEO AI WEEK’는 디지털시대의 핵심인 인공지능(AI)과 소프트웨어(SW) 교육을 선도하고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SW중심대학사업의 일환으로 기획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