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10 (목)
경상국립대·한국항공우주산업, 업무협약 체결
경상국립대·한국항공우주산업, 업무협약 체결
  • 이승주
  • 승인 2021.10.28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융합형 기술경영인재 양성과 주력산업 혁신 생태계 조성에 협력
- 10월 28일(목) 오전 11시 가좌캠퍼스 대학본부 접견실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와 한국항공우주산업(주)(KAI·대표 안현호)은 10월 28일 오전 11시 경상국립대 가좌캠퍼스 대학본부 접견실에서 융합형 기술경영인재 양성과 경남 주력산업(기계‧항공 등)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한국항공우주산업(주)김준명 운영그룹장, 박기훈 경상국립대 대학원장
▲(왼쪽부터) 한국항공우주산업(주)김준명 운영그룹장, 박기훈 경상국립대 대학원장

 이날 협약식에는 경상국립대 박기훈 대학원장, 신용민 교학부총장, 전정환 대학원 기술경영학과장, KAI 김준명 운영그룹장, 길재오 인재개발팀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날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융합형 기술경영인재 양성 △기업육성을 위한 기술지원 및 지도 등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약속했다.

 구체적으로 KAI는 경상국립대와 함께 융합형 기술경영인재 육성·확보를 통해 경남 지역 내 4차 산업혁명 기술 사업화 기반을 한층 더 공고히 하고, 경남 주력산업의 중소기업 육성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적극 기여할 계획이다.

 KAI 김준명 운영그룹장은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요구하는 시대에 부응하고, 중장기 발전 전략에 따라 지속 가능한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기술분야 트랙에 추가하여 경영분야 트랙 산학 학위과정을 확대하게 되었다. 이 학위 과정을 통해 신사업 수행을 위한 핵심역량 확보와 인재육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경상국립대 박기훈 대학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융합형 기술경영인재 양성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지역 중소기업과의 개방형 혁신협력과 기업육성를 위한 기술지원 및 공동연구를 통해 지역 주력산업(항공)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에 앞장설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경상국립대 기술경영학과 전정환 학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남의 기계‧항공 등 주력산업의 침체를 돌파하기 위해 융합형 기술경영인재 양성이 필요하다.”라며 “경남 최초의 MOT대학원으로서 KAI와 상호협력으로 융합형 기술경영인재 양성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상국립대는 2020년 8월 산업통상자원부의 융합기술사업화 전문인력 양성사업(MOT)에 경남 최초로 선정되었다. 2021학년도부터 기술경영학과 석사·박사과정을 운영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융합기술 산업현장 전문인력을 양성해 기업들의 혁신 성장을 이끌고 융합기술을 사업화하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경남의 혁신성장을 선도하는 기계·항공 분야 스마트제조 기술사업화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스마트제조(S), 기술사업화(T), AI/빅데이터(A), R&D 관리(R), 경남(G)을 의미하는 STAR-G 인재를 양성하고 경남의 지방정부, 혁신기관, 기계·항공·전자 분야의 대기업과 중소·중견으로 이뤄진 경남 최고의 스마트제조 기술사업화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