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6:15 (수)
춘해보건대 융복합봉사팀, 어르신 건강드림 봉사활동 펼쳐
춘해보건대 융복합봉사팀, 어르신 건강드림 봉사활동 펼쳐
  • 이승주
  • 승인 2021.10.27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해보건대학교 춘해봉사센터(센터장 한선희)는 10월 27일 (사)대한노인회울주군지회 웅촌면분회(경로당)에서 개최된 어르신 건강드림 융복합 봉사활동에 지역 어르신 60여명을 대상으로 혈당 및 혈압측정, 칫솔질 교육, 인지능력, 관절운동, 시력측정 봉사활동을 펼쳤다.

▲춘해보건대는 10월 27일 어르신 건강드림 봉사활동을 진행 후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제순경 웅촌면장, 김문자 웅촌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김봉희 대한노인회 울주군지회 웅촌면 분회장과 춘해보건대학교 간호학과, 치위생과, 작업치료과, 물리치료과, 안경광학과 재학생 및 지도교수 총 30여명이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웅촌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연계하여 ㈜휴비츠의 장비지원으로 이루어졌다. 코로나 예방을 위해 전원 마스크 착용 및 체온 체크, 손소독제 구비 등 철저한 방역 아래 봉사활동이 이루어졌다.

▲춘해보건대 안경광학과 학생들이 지역 어르신의 시력을 측정하고 있다.

 간호학과는 혈당 및 혈압측정, 치위생과는 치아건강을 위한 칫솔질 교육, 작업치료과는 치매예방을 위한 인지능력 평가, 물리치료과는 관절운동, 안경광학과는 무료시력측정 및 근용안경 증정 봉사활동을 펼침으로써 지역 어르신들의 평소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춘해보건대 간호학과 학생들이 지역 어르신의 혈당을 측정하고 있다.
▲춘해보건대 간호학과 학생들이 지역 어르신의 혈당을 측정하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 함께 참여한 한선희 춘해봉사센터장은 “코로나에 지친 어르신의 평소 건강체크를 통해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서 뜻 깊은 봉사활동이 되었다. 또한, 여러 개의 학과가 함께 참여한 융복합봉사를 통해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전공지식을 활용하여 지역 어르신들에게 봉사할 수 있어서 더 큰 의미가 있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민과 따뜻한 정을 나누며 더 많은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펼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김봉희 대한노인회 울주군지회 웅촌면 분회장은 “지역대학인 춘해보건대학교 학생들과 교수님들께서 매년 웅촌면민들의 건강관리 체크 봉사활동을 해주셔서 울주군지회 웅촌면 분회장으로서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 특히, 시력측정과 돋보기증정, 관절운동과 안마, 혈당 및 혈압체크, 칫솔질 및 틀니관리, 인지능력평가를 받은 어르신들께서 다들 너무 좋아하셔서 춘해보건대학교가 우리 지역에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게 여겨진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봉사활동을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