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00 (토)
성결대 대학일자리센터, 2021년 일본 취업 온라인 박람회 성료
성결대 대학일자리센터, 2021년 일본 취업 온라인 박람회 성료
  • 이승주
  • 승인 2021.10.2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결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2021년 8월초부터 9월초까지 일본 취업을 희망하는 성결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예정자를 포함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일본취업 온라인 박람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성결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8월에서 9월까지 진행한 일본취업 온라인 박람회 프로그램 입사지원서 작성법 특강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일본 취업을 위한 입사지원서(엔트리시트) 작성법과 클리닉, 모의 면접과 면접을 위한 개별 컨설팅까지 현지 기업에 입사 할 수 있도록 개별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A군은 “일본 현지기업 면접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예상 질문을 통해 모의 면접에 대응 할 수 있었습니다. 실전 면접에 자신감이 붙어 일본 취업에 대해 취업 의지가 높아졌습니다”라고 만족도 높은 프로그램 참여 소감을 밝혔다.

 성결대학교 이준서 대학일자리개발처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일본 취업분야에 다양한 비대면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재학생을 비롯한 지역청년들에게 효과적으로 일본취업 준비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열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일본 취업을 위해 앞으로도 글로벌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