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50 (금)
한국산업기술대, 한국공학대학교로 교명변경 확정
한국산업기술대, 한국공학대학교로 교명변경 확정
  • 이승주
  • 승인 2021.10.26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학계열 특성화 대학으로 브랜드 강화(2022년 3월 1일 부)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가 2022년 3월 1일부로 한국공학대학교로 교명을 변경한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박건수 총장

 한국산업기술대학교에 따르면 지난 12월부터 교명변경 TFT를 구성하여 재학생, 교수 및 직원 등 내부구성원과 졸업생, 학부모 및 지자체, 유관기관 등의 의견수렴과 공청회를 통해 공학계열 특성화 대학으로 정체성 및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한국공학대학교를 최종 후보로 선정하였으며

 이후 대학평의원회, 이사회 등의 절차를 거친후 지난 9월 교육부에 교명변경을 신청하였고 금일 최종 인가를 거쳐 2022년 3월 1일 부로 교명이 변경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는 교명변경을 대비하여 지난 6월 부터교명변경에 따른 한국공학대학교의 혁신방안과 새로운 교명에 걸맞는 공학인 양성 교육모델을 수립중이다.

 한국산업기술대 박건수 총장은“이번 교명변경을 기회로 삼아 첨단분야 중심 융복합 교육과정 개편을 통한 문제해결형 공학인재 양성, 산업수요 요구에 부합하는 공학기반 연구역량 함양으로 대학과 지역 그리고 기업이 동장성장 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겠다”라며“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미래를 선도하는 핵심인재 양성’의 산실로 나아가게될 한국공학대학교의 거침없는 전진을 지켜봐주시고 함께 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