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05 (목)
고려대-케임브리지대, 기후변화 식생활 글로벌 메이커톤 개최
고려대-케임브리지대, 기후변화 식생활 글로벌 메이커톤 개최
  • 이지원
  • 승인 2021.10.26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생활 변화를 통해 기후위기에 대처할 아이디어 제품 선보일 예정
전세계의 참여자들이 총 5일간 온라인으로 모여

고려대 BK21 지속가능생활시스템교육연구단이 영국 케임브리지대 산하 산업지속가능성센터와 함께 식생활 변화와 기후위기를 주제로 메이커톤을 개최한다.

'기후변화 식생활 글로벌 메이커톤’ 포스터. 사진=고려대
'기후변화 식생활 글로벌 메이커톤’ 포스터. 사진=고려대

2021년 10월 30일(토)과 11월 3일(수)부터 6일(토)까지 총 5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식생활 변화를 통해 기후위기에 대응하고자 마련됐다.

식품과학, 소비자 행동, 공학, 디자인, 비즈니스 등 다양한 전문분야와 배경을 가진 전세계의 참여자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메이커톤은 다양한 분야의 참가자가 주어진 시간 안에 아이디어 창출부터 시제품 제작까지 진행하는 행사로 이번 메이커톤은 △아이디어 세션 △팀 멘토링 △비즈니스 모델 구축 △시제품 만들기 순으로 진행된다. 

메이커톤 참가자는 소비자가 식생활과 기후변화를 연결하여 생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게 된다.

육류 대체식품 개발,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플라스틱 용기의 대체 등과 함께 다채로운 아이디어가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이번 행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행사는 영어로 진행되며, 18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 관련 상세 내용은 고려대 지속가능생활시스템교육연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10월 16일까지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한편 이번 대회는 대학원혁신공동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지속가능생활시스템교육연구단(단장 이윤정)이 주관하고 경영학교육연구단, 교육학교육연구단, 기계공학부, 전기전자공학교육연구단, 정밀보건과학융합교육연구단, 환경생태공학교육연구단이 참여한다. 

*메이커톤 안내: https://slp.korea.ac.kr/slp/makeathon/intro2.do 
*참가 신청: https://forms.gle/r83TxMZ3QMcFGQxZ8 
*인스타그램 @slp_bk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