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1-30 20:37 (화)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경영학과, ’스타트업 위한 소셜 마케팅‘ 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경영학과, ’스타트업 위한 소셜 마케팅‘ 특강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10.26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디지털마케팅학과와 경영학과는 지난 23일 ’스타트업을 위한 소셜 마케팅‘ 특강을 줌(Zoom)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디지털마케팅학과·경영학과는 지난 23일 ’스타트업을 위한 소셜 마케팅‘ 특강을 줌(Zoom)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날 특강을 진행한 송경복 펑키브로 대표는 소셜 마케팅 메커니즘에서부터 마케팅 성과 측정까지 소셜 마케팅 전반에 대한 이론과 사례들을 소개했다. 

 이번 공동 특강은 온택트로 진행되었음에도 특강 시간 동안 활발한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특강 참여자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소셜 마케팅에서 중요하게 고려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지, 다양한 SNS 플랫폼을 목적에 맞게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등에 대해 이해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   

 윤남수 디지털마케팅학과 학과장은 “2021년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팬데믹 이전에 42%였던 기업과 소비자의 디지털 채널 기반 소통은 현재 60%까지 증가했고, B2C와 B2B 고객 중 81%가 앞으로 온라인상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것이라고 내다봤다”며 “이런 시장환경에서는 소셜 마케팅이 더 중요해질 수 밖에 없다. 이번 특강을 통해 마케팅 업무를 관리하고 수행해야 하는 학생들에게 실무적으로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는 마케팅 패러다임이 디지털로 전환하는 시장 변화와 기업 수요에 부응한 국내 최초 유일한 학과로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실무에 대해 심층 교육을 제공하고, 디지털 마케터, 온라인광고전문가, 라이브커머스 마케터 전문 과정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들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은 총장명의 수료증을 받게 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는 디지털마케팅 시대에 대응하는 혁신적이고 체계적인 교과체계를 기반으로 관련 전문가, 기업, 기관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실무관리자형 교육과정을 전개하고 디지털마케팅 분야 전문인력 양성에 최적화된 교육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경영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인력 양성을 목표로 경영 활동의 기본 분야를 바탕으로 특화 발전시킨 기업경영 전문가, AI・빅데이터경영 전문가, 벤처창업경영 전문가, 인적자원・경영전략 전문가, 마케팅・유통 전문가 트랙을 운영하고 있다. 본인이 원하는 트랙을 선택해 학습을 마친 학생들에게는 총장명의 수료증을 수여한다.  

 또 기업 현장 방문, 해외시장 탐방, 경영전문가 초청 특강, 스터디그룹 운영, 라이브(Live) 강의실 운영, 일대일 학습지도 등으로 실천적 경영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