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6 17:34 (목)
동아대·조선대·영남대·원광대 등 영호남 4개 대학, 제19회 총장협의회 개최
동아대·조선대·영남대·원광대 등 영호남 4개 대학, 제19회 총장협의회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10.25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학과 지자체 상생협력 방안’·‘메타버스 활용 온라인 공유캠퍼스 운영’ 등 논의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조선대학교(총장 민영돈),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와 함께 제19회 영·호남 4개 대학 총장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2일 조선대에서 열린 ‘제19회 영·호남 4개 대학 총장협의회’에서 이해우(오른쪽에서 두 번째) 동아대 총장과 민영돈(오른쪽에서 세 번째) 조선대 총장, 박맹수(맨 오른쪽) 원광대 총장, 허창덕(맨 왼쪽) 영남대 소통협력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2일 광주광역시 조선대에서 열린 이번 협의회에선 ‘대학과 지자체 간 상생협력 방안’과 ‘온라인 교류 협력 방안’ 등이 논의됐다.

 이날 협의회엔 김영선 광주광역시 대학발전협력단장 겸 청년정책관이 강연자로 나서 협력방안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또 4개 대학이 온라인 공유캠퍼스 운영을 논의, 메타버스를 활용한 각 대학 명강의 개설 등 온라인 교류 강화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는 대학과 지역 간 상생 교류뿐만 아니라 영호남 지역 상생에도 좋은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해우 동아대 총장은 이 자리에서 “오늘 같이 뜻깊은 자리를 통해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 지역 사립대학들의 활로를 모색하고 함께 잘 극복하자”고 말했다.

 동아대 등 영·호남 4개 사립대학은 지난 1998년 12월 최초 협정을 체결한 이후 23년간 교류를 지속하며 상호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4개 대학이 순차적으로 연 1회 총장협의회 주관, 학생 교류(영남→호남, 호남→영남), 전공별 교원 교류, 부서별 협의회 활성화 등 직원 교류, 나눔봉사활동, 학생 취업캠프, 친선 체육대회 등을 실시하며 영·호남 화합 및 지역사회 교류의 모범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