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10 (목)
동신대, 대동고 학생 초청 교육·체험형 메이커프로그램 진행
동신대, 대동고 학생 초청 교육·체험형 메이커프로그램 진행
  • 이승주
  • 승인 2021.10.25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신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사업단(단장 이동휘 정보보안학과 교수)은 광주 대동고 2학년 190여 명을 초청해 메이커스에너지팜 전문랩 체험과 시설 투어를 진행했다.

▲동신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사업단이 광주 대동고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메이커스에너지팜 전문랩 체험과 시설 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3일 동안 전남 나주시 빛가람동 동신대 에너지클러스터 7층에서 진행했다.

 메이커스페이스 4개 랩(IoE, 3D, 2차전지, 블록체인&빅데이터)의 시설을 돌며 다양한 메이커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각 전공 분야의 동신대 교수들이 학생들에게 ▲사물인터넷 소개와 IoE 활용(정경권 교수) ▲3D 프린터 전시와 3D 시제품 제작 과정(최진영 교수) ▲전지전자재료공학과 리튬이온배터리(심재현 교수) ▲악성코드를 이용한 해킹체험(김종민 교수) 등의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이동휘 메이커스페이스 사업단장은 “교육, 체험형 메이커 프로그램에 대한 지역 청소년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각 전문 분야에 대한 이해와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신대 메이커스페이스 사업단은 인공지능(AI)‧소프트웨어(SW) 기반 에너지 신산업 창의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4차 산업 시대를 대비한 창의적인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