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55 (금)
극동대, 항공 특성화대학 도약 위해 '공군학군단' 유치 도전
극동대, 항공 특성화대학 도약 위해 '공군학군단' 유치 도전
  • 이승주
  • 승인 2021.10.21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1일 공군학군단 선정 현지실사단 방문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는 21일 공군 장교학군단을 선정하는 공군본부 실사단으로부터 현지실사를 받는다. 

▲극동대학교 훈련용 비행기 앞에서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지난 8월 31일 극동대는 정부의 국방개혁 2.0 추진에 따른 첨단과학기술 중심의 전력 운용과 직업전문성·직무분야 확대를 위해 추진되는 공군 장교학군단 설치대학 조종·일반분야에 지원신청서를 제출했다.

 이번 현지실사에서는 △대학 방문을 통해 사업계획서의 근거자료 확인·검증 △평가항목에 대한 추가 요청 자료 확인 △대학관계자 면담 △시설 방문 등을 통한 학군단 설치 의지 및 가능 유무 판단 △서류심사 재확인 사항 및 현지실사 평가분야를 세부적으로 점검한다. 

 극동대는 우수 항공인재를 양성하고 명문 항공 특성화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공군과도 지난 2010년 교류협약을 체결한 이후 상호 교류협력을 발전시켜왔다.

▲극동대학교 전경

 또한 극동대는 2011년에 항공운항학과를 신설해 매년 공군에 수많은 조종 장학생을 배출해 왔으며, 2012년에는 항공정비학과를 설치해 공군으로부터 각종 항공실습 장비를 지원받아 항공 정비사를 배출해 왔다. 올해는 첨단 항공시대에 대비한 전문 인력양성을 위해 항공안전관리학과, 헬리콥터UAM조종학과, 항공모빌리티학과 등의 항공관련 학과를 추가로 신설하는 등 우수 항공 특성화대학으로 도약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울러 극동대는 현재 진행 중인 공군의 각종 평가를 통해 공군 학군단 유치에 노력함으로써 하늘로 우주로 도약하고 있는 대한민국 공군의 전문 항공인재를 양성하고 상호교류협력도 크게 강화되길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