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05 (금)
인제대 교원창업기업 인테그로, 밀양시에 1,400만원 상당 창의력 향상교구 기증
인제대 교원창업기업 인테그로, 밀양시에 1,400만원 상당 창의력 향상교구 기증
  • 이승주
  • 승인 2021.10.2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밀양시 어린이들 위한 스마트한 장난감 기부

 인제대학교(전민현 총장) 교원창업기업 인테그로(대표 김향숙 교수, 인제대 AI융합대학)는 21일 밀양교육지원청에서 밀양시 초등학생을 위한 창의력 향상교구 매직토이 42박스와 도서 126권을 전달했다.

▲(왼쪽부터) 인테그로 대표·인제대 김향숙 교수, 김정희 밀양교육장, 최광주 광득건설주식회사

 이날 기부는 경남 창원 소재 광득건설주식회사(대표이사 백종훈)도 함께했다. 광득건설주식회사는 지역의 우수 인재양성과 어려운 이웃돕기를 목적으로 매년 장학금 및 학교발전기금을 기탁하고 있다.

▲인제대학교 교원창업기업 인테그로는 밀양지역 초등학생들을 위해 매직토이 창의력 향상교구 42박스(왼쪽)와 도서 126권(오른쪽)을 기증하였다.

 인테그로는 인제대 교수창업기업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한 연구소기업이다. 세계 최초로 휘어지는 조립형 창의령 향상교구를 개발한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현재 해외시장을 겨냥하고 있다. 김향숙 인테그로 대표는 올해 개최된 제14회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에서 금상과 특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향숙 대표는“코로나19로 인해 모든 국민과 기업이 어렵고 힘든 시기에 지역의 기업기부문화 확산과 교육발전에 희망의 불씨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밀양교육지원청 김정희 교육장은“4차산업 시대에 가장 중요한 수학적 사고와 창의력 향상을 위해 학생들이 즐기면서 배우길 바란다”며“밀양의 아이들이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