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5:25 (화)
대구한의대, 베트남 호치민기술대와 실무자간 온라인 화상 워크숍 가져
대구한의대, 베트남 호치민기술대와 실무자간 온라인 화상 워크숍 가져
  • 이승주
  • 승인 2021.10.21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국제협력선도대학사업단은 최근  삼성캠퍼스 대외협력처 회의실에서 해당 사업의 현지 주체인 호치민기술대학교(Ho Chi Minh City University of Technology)와 각 사업 총책임자 및 관련 모든 실무자가 참여하여 1년차 사업에 대한 현황 파악 및 추후 업무 등에 대해 긴밀하게 논의하였다.

▲대구한의대 국제협력선도대학사업단 관계자들이 베트남 호치민기술대학교와 온라인 화상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국제협력선도대학 수행사업의 1년차 성과 및 지표 달성에 대한 논의, 현지 진행 중인 프로그램(전공신설/강의실 및 연구실 Set-Up /산학협력)에 대한 진행사항 파악 및 협의, 추후 년차 사업과 관련된 다양한 키워드에 대해 전체 실무자간 협의를 할 수 있었다. 

 아울러 현지 대학과의 사업추진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과정 및 국가적 상황에 대해 서류 공유하며 실무적으로 풀어야 할 이슈들에 대해 나눴으며 긴밀히 협조할 것에 대해 다시금 확인을 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국제협력 선도대학 육성지원사업”은 교육부가 개도국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대표적인 공적개발원조사업(ODA사업)으로 2021년에 전국적으로 3개의 신규대학이 선정되는데 사립대학으로는 대구한의대가 유일하게 최종 선정되었다. 본 사업은 2021년~ 2027년까지 7년에 걸쳐 총 25억원의 사업비를 교육부가 지원하고 있으며, 지역 대학에서는 영남대 새마을학과(필리핀), 포항공대의 재료공학과(에디오피아)구축에 이어 진행하는 국제협력 선도대학사업이다. 

 국제협력선도대학사업단 유왕근 단장은 “코로나19로 사업환경이 여전히 여의치 않아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현지 대학 및 타 대학과의 협력체계를 긴밀히 구축하고, 정부 여러 부처와 협력하여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하였으며, “상황이 개선이 된다면 베트남 현지 혹은 대구한의대 초청을 통해 해당 프로젝트를 심도깊게 진행할 것”임을 확인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