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1 18:34 (수)
인하공전 강수영 교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인하공전 강수영 교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 이승주
  • 승인 2021.10.2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진인주, 이하 인하공전) 재료공학과(구 금속재료과) 강수영 교수가 대한민국 뿌리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인하공업전문대학 재료공학과 강수영 교수는 대한민국 뿌리산업발전에 기여했음을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뿌리산업은 모든 제조업의 근간이 되는 산업으로 주조, 금형, 소성가공, 용접, 표면처리, 열처리 등의 공정기술을 이용하는 산업을 말한다.
 강 교수는 학교 임용 전 포스코 재직 시 뿌리산업의 신기술인 “Hot Press Forming”을 연구해 양산 및 국산화에 초석을 다지기도 하였으며, 2011년부터 인하공전에 재직하며 뿌리산업 기능인력 양성에 전념해 오며, 도금 기술에 필요한 용액 개발, 표면처리 기술력 향상을 통해 뿌리산업 선진국인 유럽, 일본 등과의 기술 격차를 줄이고 국산화 하는데 이바지하고 있다. 
 인하공전 재료공학과(구 금속재료과)는 뿌리산업기술경진대회에서 매해 좋은 성적으로 입상하고 있다.
 강 교수는 수상 소감을 통해 “전국표면처리기술대회 심사위원으로 뿌리산업기술 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해 준 한국표면처리공업협동조합과 이상오 전무님께 깊은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산업체와 함께 개발한 과제가 실제 수업에도 활용되어 우리 대학 학생들이 산업 현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대한민국 뿌리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뒷받침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