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35 (금)
고려대-남양주시, 지역상생 및 상호협력을 위한 기본 협약 체결
고려대-남양주시, 지역상생 및 상호협력을 위한 기본 협약 체결
  • 이지원
  • 승인 2021.10.21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시민 교육 및 협력을 통한 지역 혁신 나서

고려대(총장 정진택)는 남양주시(시장 조광한)와 20일 고려대 서울캠퍼스 본관에서 지역 상생 및 상호 협력을 위한 기본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려대학교의 전문성과 덕소농장을 활용한 시민 대상 농·생명 분야 교육 및 활동 ▲시민 대상 특화 강의·강연 ▲어린이·청소년 장래 희망 관련 대학 전공 체험 교육 ▲남양주시 지역 발전 및 상생 방안 구상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왼쪽부터 조광한 남양주시장과 정진택 고려대 총장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고려대
왼쪽부터 조광한 남양주시장과 정진택 고려대 총장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고려대

또한 이를 기반으로 지역 발전, 농·생명, 시민 교육 분야에서 사업을 구체화하며, 지속 가능한 행·재정적 상호 교류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지난 4월 고려대학교 농장(남양주시 와부읍 소재)에서 열린 모내기 행사에서 정진택 고려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교무위원들과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가진 간담회 자리에서 상호협력에 대한 필요성을 논의하면서 시작되었다. 

정진택 고려대 총장은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대학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문화가 자리 잡는 것이 중요하다”라면서 “고려대의 교육 및 연구 역량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혁신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남양주와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이번 협약은 남양주시 지역 혁신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에게 양질의 교육과 지식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고 창의적 미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고려대학교와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양 기관이 긴밀히 협력하고 열정적으로 노력한다면 작게는 숙원 과제 해결과 지역 혁신을 이루고, 나아가 거대 담론으로 국가·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라고 말하며, 지역 발전과 상호 협력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