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3 19:10 (금)
영산대 태권도학과, 최영석 태국 국가대표팀 감독 특강
영산대 태권도학과, 최영석 태국 국가대표팀 감독 특강
  • 이승주
  • 승인 2021.10.21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글로벌 무도인이 되기 위한 자질과 태도 등 가이드 제시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창조인재대학 태권도학과는 지난 18일 태국 국가대표팀 감독이자 태국 카셋삿대학교(KASETSART University) 교수인 최영석 교수를 초청해 ‘나의 사랑! 태권도’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태권도학과가 지난 18일 태권도 태국 국가대표팀 감독인 카셋삿대학교 최영석 교수를 초청해 특강을 열었다.

 최 교수가 양성한 국가대표들이 국제대회에서 휩쓴 금메달만 지금껏 100여개에 달한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문화체육관광부 올해의 스포츠 지도자상, 세계태권도연맹 최우수지도자상, 태국 국무총리상, 태국 외무부 장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 태국 태권도 국가대표팀을 이끌며, 태국 카셋삿대학교 스포츠과학학부 교수로도 재직 중이다. 
 이날 특강에서 최 교수는 태권도 세계화를 위한 노력, 무도인의 마음가짐, 외국어 공부의 중요성, 태권도인의 해외 취업사례 등 생생한 경험담을 전해 호응을 얻었다. 
 이 과정에서 최 교수는 자신의 어려웠던 유년기 경험담 등을 진솔하게 전하며 “근성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태권도 수련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창조인재대학 김인규 학장은 “특강을 계기로 우리대학과 카셋삿대학교가 우호적인 관계로 발전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우리 학생들이 세계적인 태권도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태권도학과는 신체적·정신적으로 우수한 엘리트 체육인을 양성하는 최고의 훈련프로그램과 도(道)를 바탕으로 하는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자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