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1 18:34 (수)
원광대, 2021 창업혁신 공유대학 업무협약 체결
원광대, 2021 창업혁신 공유대학 업무협약 체결
  • 이승주
  • 승인 2021.10.20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원광대, 강릉원주대, 경남대, 대구한의대, 대전대, 중앙대, 한밭대 등 7개 대학 참여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는 창업 혁신을 위한 교육과정 공유 및 공동 프로그램 개발을 목적으로 7개 대학이 참여하는 ‘2021 창업 혁신 공유대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원광대학교는 7개 대학이 참여하는 ‘2021 창업 혁신 공유대학 업무협약’을 지난 10월 15일 진행하였다.

 지난 15일 대전대 30주년기념관에서 열린 협약식은 원광대를 비롯해 강릉원주대, 경남대, 대구한의대, 대전대, 중앙대, 한밭대 등 7개 대학이 참여했으며, 각 대학은 특화된 창업교육과정, 비교과프로그램 운영, 창업 인프라 등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상호 개방을 통해 창업 혁신 공유모델 구축 및 성과를 확산함으로써 창업교육 발전에 기여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참여 대학들은 ▲창업 지원을 위한 각 대학 창업 인프라 공유, ▲학사제도 상호 개방, ▲창업 혁신 교육과정 개발 및 공유, ▲규정, 직제, 교육편제 등 공유 관련 제도개선 및 조정 등을 순차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윤철 원광대 교학부총장은 “창업 혁신을 위해 여러 대학이 공동으로 참여해 각 대학의 창업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학생들의 창업 실패 위험을 줄이고, 이번 협약이 창업 성공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