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35 (목)
충북대 화학과 최호정·김희원 씨, 대한화학회 학술발표회 우수발표상 수상
충북대 화학과 최호정·김희원 씨, 대한화학회 학술발표회 우수발표상 수상
  • 이승주
  • 승인 2021.10.19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화학과 최호정(석사 2년, 지도교수 김 민)씨와 김희원(학사 4년, 지도교수 손운용)씨가 지난 10월 13일(수)부터 15일(금)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128회 대한화학회 학술대회 및 총회’에서 우수포스터 발표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충북대 화학과 최호정·김희원 씨
▲(왼쪽부터)충북대 화학과 최호정·김희원 씨

 최호정씨는 ‘지르코늄 기반 다공성 금속-유기 골격체에 암모늄 도입’이라는 주제로 내부 골격 구조를 이용해 물질의 분리 및 저장, 촉매 반응에서 널리 연구되고 있는 금속-유기 골격체 변형에 관한 연구를 발표하여 주목을 받았다.
 김희원씨는 ‘하프늄 지르코늄 산화물 조촉매의 형태가 헤머타이트 광전극의 광전기화학적 물 산화반응 효율에 미치는 영향 조사’라는 제목의 포스터 발표를 통해 하프늄 지르코늄 산화물을 두 가지 형태로 광전극에 증착하여 물 산화반응의 효율 변화를 관찰하고, 분광법을 이용한 원인 규명을 발표하여 우수한 평을 받았다.
 이번 대한화학회 학술대회에서는 3일간 총 1465편의 학술발표가 진행되었고, 이 중에서 1179편의 포스터발표를 대상으로 우수포스터 발표가 선정되었다. 한편, 대한화학회는 1946년 설립된 비영리 학술단체로 화학 분야의 학술과 기술 발전, 교육, 및 화학 지식의 확산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현재 7,000여명의 회원이 대학, 연구소, 산업체, 초·중·고등학교 등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SCI 및 SCOPUS 등재, 학술진흥재단 등재 학술지를 포함한 4개의 정기 간행물을 정기적으로 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