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00 (금)
아주자동차대, 2021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 '혁신산업·산학협력' 부문 수상
아주자동차대, 2021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 '혁신산업·산학협력' 부문 수상
  • 이승주
  • 승인 2021.10.19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산학 연계를 통한 새로운 인력 양성체제 구축

아주자동차대학(총장 박병완)이 지난 15일, 한국대학신문 ‘창간 33주년 2021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 「혁신산업·산학협력」 부문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왼쪽부터) 아주자동차대학 총장 박병완, 한국대학신문 최용섭 발행인

 아주자동차대학은 국내 유일의 자동차 특성화 대학으로서 혁신산업‧산학협력 영역 역량 향상을 위해 △Career Design(경력 개발 향상) △구직 Skill-up(구직 기술 양성) △취업 경쟁력 강화(실전 기술 능력 양성)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대학은 해당 프로그램들을 통해 학생들은 자기주도적 참여 증대를 끌어냄과 동시에 글로벌 자동차 기업 취업률을 높인 공을 인정받아 상을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서 아주자동차대학 박병완 총장은 ‘아주자동차대학은 500여 개의 가족회사들과 꾸준히 협력해 왔기에 산학협력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기업체가 필요로 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학생이력 관리 제도를 통해 기업과 학생을 잘 연계해주었기 때문에 이 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하는 대학이 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날 시상식은 서울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수상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은 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제정한 상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 대학을 경영하는 총장들의 노력과 대학의 경영 성과 등을 널리 알리고 지원하고자 대학 대상 시상 제도를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에는 ‘혁신사업‧산학협력’과 ‘미래교육혁신’ ‘교육특성화’ 등 10개 분야에서 심사가 진행됐다. 일반대 10개교, 전문대 7개교, 원격대학 1개교가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